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 '먹통'… 웹도 접속불가?

입력
수정2020.09.07. 오전 8:2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교육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공식 앱(왼쪽)과 오류가 발생한 모습(오른쪽)이다. /사진=독자 제공

교육부의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공식 애플리케이션(앱)이 먹통이다.

7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는 공식 앱과 관련해 불만을 표출한 이들의 글이 올라왔다.

글에 따르면 현재 안드로이드는 교육부 자가진단 앱 다운이 불가한 상태다. 아이폰의 경우 앱은 접속되나 화면이 검은색 바탕으로 나와 내용이 보이지 않는다.

웹을 통해 들어가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네트워크 오류라고만 언급되고 접속이 안 된다.

교육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자가진단 할 수 있도록 관련 앱을 출시했다.

이는 학생 본인이 진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스스로 하기 어려운 경우 학부모가 대신할 수 있다.

자가진단 방법은 학교에서 학생 또는 학부모님께 자가진단 참여방법과 자가진단 사이트 경로, 인증번호 6자리를 SMS로 발송한다.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하거나 학생정보로 본인확인이 가능하며 본인 인증 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시행하면 된다.

"코로나19 예방수칙, '의무'이자 '배려'입니다"
#올바른 마스크 착용 #건강한 거리두기


정소영 기자 wjsry21emd@mt.co.kr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영상
▶거품 뺀 솔직 시승기 ▶머니S기사, 네이버 메인에서 보세요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