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선발전]T1, 아프리카 꺾고 최종전으로…“젠지 나와”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지역 선발전 2라운드
<1세트>T1(승) 1대0 아프리카(패)
<2세트>T1(패) 1대1 아프리카(승)
<3세트>T1(승) 2대1 아프리카(패)
<4세트>T1(승) 3대1 아프리카(패)
T1 선수단. 라이엇 게임즈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T1이 아프리카 프릭스에 한 세트를 내줬지만, 전체적으로 손쉽게 승리를 이어가며 롤드컵 선발전 최종전으로 향했다. 특히 ‘엘림-구마유시’라는 파격적인 신예 라인업을 꺼내 든 T1의 과감한 선택이 통했다는 점에서 다음 상대인 젠지에 숙제를 안겼다.

8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지역 선발전 2라운드 4세트에서 T1이 아프리카에 승리했다. 총합 세트 스코어 3대1로 아프리카를 꺾은 T1은 다음 날 열리는 젠지와의 롤드컵 선발전 최종전에 진출하게 됐다.

양 팀은 2, 3세트와 동일한 라인업을 내세웠다. T1은 ‘칸나’ 김창동, ‘엘림’ 최엘림,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에포트’ 이상호가 나섰다. 이에 맞서는 아프리카는 ‘기인’ 김기인, ‘스피릿’ 이다윤, ‘플라이’ 송용준, ‘미스틱’ 진성준, ‘벤’ 남동현이 출전했다.

밴픽 콘셉트는 앞선 3세트와 비슷하게 이뤄졌다. T1은 초반 라인전과 소규모 교전에 강한 조합을, 아프리카는 후반 한타 조합을 꺼내들었다.

하지만 반대로 초반 이득을 취한 쪽은 아프리카였다. 10분 전에 바텀 라인 지역에서 3킬을 올리며 주도권을 먼저 가져왔다. 이 과정에서 벤의 노틸러스가 요소요소 활약하며 각 라이너들에게 킬을 선물했다.

T1도 계속해서 교전을 유도하며 반격에 나섰다. 바텀 위주로 합류 동선을 짜면서 구마유시의 진에 2킬을 안겼다.

17분에는 페이커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내는 움직임을 선보였다. 플라이의 오른과 스피릿의 카서스가 혼자 있는 페이커를 먼저 노렸지만, 페이커의 사일러스는 상대의 스킬을 모두 회피하며 살아남았다. 그 사이 팀원들이 합류하며 상대를 모조리 잡아냈고, 킬 수를 6대5로 역전했다.

21분 T1은 미드에 전령을 푸는 동시에 에포트의 바드 궁극기를 활용해 미스틱의 케이틀린을 먼저 잡고 한타를 시작했고, 손쉽게 교전 승리를 거뒀다.

궁지에 몰린 아프리카는 5명이 뭉쳐서 미드로 나갔지만, 잘 성장한 칸나의 모데카이저에 4명이 쓸렸다. 상대 모두를 잡아낸 T1은 그대로 넥서스로 진격, 27분 만에 경기를 끝내며 롤드컵 선발전 최종전으로 향했다.

노재웅 (ripbird@edaily.co.kr)

▶ #24시간 빠른 #미리보는 뉴스 #eNews+
▶ 네이버에서 '이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