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일우 나이 배우 프로필 군대 키 고향 가족 병 드라마 영화 뇌동맥류

by 제로스 2024. 1. 1.
반응형
728x170

탤런트 영화 배우 정일우 프로필

정일우 나이 학력 키 고향 몸무게 혈액형 발사이즈 가족관계 종교 데뷔 소속사

출생: 1987년 9월 9일 (32세), 서울특별시

키: 184cm

소속사: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부모: 심연옥, 정해훈

형제자매: 정시선

이름

정일우(丁一宇) / Jung Il Woo

출생

1987년 9월 9일(32세)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

본관

나주 정씨 동원공파

신체

184cm, 64kg, 250mm , O형

학력

서울대림초등학교

성남중학교

영등포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중퇴)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과 (재학)

데뷔

2006년 MBC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제이원 인터내셔널컴퍼니

정일우 결혼 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정일우 여자친구 전여친 열애설 연애 스캔들 결별 이별

정일우 가족 관계

부모님

형제자매 누나(1982년생)

결혼 여부 미혼

자녀 없음

종교

가톨릭 (세례명: 안토니오)

대한민국의 배우.

MBC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의 히어로 '이윤호' 역을 뽑는 오디션 1차 통과자 250명 중 최종 합격자로 데뷔. 후에 김병욱이 말하기를 웃는 모습이 예뻐서 뽑았다고 한다. 현재 김병욱 x 송재정 콤비의 마지막 시트콤인 이 작품은 알려진 바와 같이 순풍 산부인과와 함께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양대 시트콤이 되었다.

이 작품에서 삼촌의 애인인 담임 선생을 사랑하는 학교 짱 이윤호 역을 실제 본인 성격인 것처럼 실감나게 연기해 데뷔와 동시에 청춘스타 반열에 올랐다.

이후 TV 드라마의 로맨스물과 퓨전 사극 위주로 커리어를 쌓고 있으며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를 마쳤다. 데뷔 전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뇌동맥류 진단을 받아 군 면제 사유가 있음에도, 본인의 의사에 의해 보충역으로 복무한 것으로 알려졌다

 

탈렌트 배우 정일우 드라마 영화 방송 예능 연극 뮤직비디오 광고 라디오 출연작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출연 작품

드라마

주연급 배역은 볼드체로 표기하였음.

연도 작품 역할 방송사 비고

2006년 거침없이 하이킥! 이윤호 MBC

2008년 크크섬의 비밀 윤호 카메오 (1회)

2009년 돌아온 일지매 일지매 MBC

아가씨를 부탁해 이태윤 KBS2

지붕뚫고 하이킥! 일우 MBC 카메오 (35회)

2011년 49일 스케줄러/ 송이수 SBS

꽃미남 라면가게 차치수 tvN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정일우 MBC 카메오 (40회)

2012년 해를 품은 달 양명군

2013년 직장의 신 경쟁사 모델 KBS2 카메오 (3회, 사진 출연)

황금 무지개 서도영 MBC

2014년 야경꾼 일지 이린

2015년 고품격 짝사랑 최세훈 웹 한중 합작, 2018년 국내 방영

여인화사몽 (女人花似梦) 김문호 후난위성 TV 중국

2016년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강지운 tvN

2017년 Love and Lies

Official MV Tim True 4u 태국

2019년 해치 이금 SBS

2020년 야식남녀 박진성 JTBC

2021년 보쌈 - 운명을 훔치다 바우 / 김대석 MBN

영화

연도 작품명 역할 비고

2006년 조용한 세상 류정호(김상경) 아역

2007년 내 사랑 지우

2015년 여장부

(女汉子完美恋人) 갈량 중국 영화

2018년 1급기밀 강영우 대위 특별출연

연극

2010년 《뷰티풀 선데이》 - 이준석 역

2019년 《엘리펀트 송》 - 마이클 역 (2019.11.22 ~ 2020.2.16 서울 예스24 스테이지 3관 (구 수현재씨어터))

뮤직 비디오

2007 〈이게 나예요〉 (SAT)

2007 〈오죽했으면〉, 〈그러니깐〉 (구정현)

기타 활동

방송

연도 채널 출연작

2016년 HNTV

중국 2016全球华人华侨春晚

춘절특집 화인춘만

SBS 런닝맨

FC 런닝맨 in 상하이

런닝맨

두바이 자유여행 특집

iQiyi 星星来啦

STAR SHOP

2015년 JSBC

중국 星厨驾到

Star Chef

SBS 런닝맨

미션 월드와이드 특집

MBC 한중공동기획 신한류시대 찰리우드의 도전자들

2014년 NHK

일본 テレビでハングル講座

MBC 무한도전

브라질 월드컵

응원단 특집

2012년 HNTV

중국 天天向上

Day Day Up

三立都

會台

대만 完全娛樂

ShowBiz

GTV

대만 娛樂百分百

100% Entertainment

2011년 MTV One More Time 정일우

JTBC 깜놀 드림 프로젝트

정일우

2007년 MBC 무한도전

설날 특집

2019년 SBS 런닝맨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첫 예능 고정)

해피투게더4

광고

기업명 내용 기업명 내용

삼성전자 Anycall 다음 UCC

광동제약 비타500 CJ 햇반

빙그레 바나나

우유 코스모코스 에소르

닉스풋웨어 기업PR 구김스

컴퍼니 기업PR

나이키 기업PR 엔프라니 홀리카홀리카

롯데제과 도리토스 기업PR

LG전자 옵티머스II LTE 도미노피자 기업PR

FILA코리아 FILA Sports 롯데호텔 기업PR

중국 BIOTHERM 기업PR MVIO 기업PR

라디오

날짜 채널 출연작

2007.

12. 11. KBS

2FM 박수홍의 두근두근 11시

2008.

4. 8. MBC

표준FM 박경림의

별이 빛나는 밤에

2011.

5. 25. MBC

FM4U 정엽의 푸른밤

2011.

9. 3. - 9. 4. KBS

쿨FM 최강희의 볼륨을 높여요

(스페셜 DJ)

2011.

12. 22. SBS

파워FM 공형진의 씨네타운

앰버서더

연도 내용

2011년 전주 국제 영화제 홍보대사

캐나다 관광청 홍보대사

CJ CGV '토토의 작업실' 공식 멘토

'12 한일 우정의 페스타 한국대표

2015년 WRTT 10th Anniversary Charity

(난치병 어린이 위한 자선단체)

'16 K트래블버스 홍보대사

정일우 군대 병역

2016년 12월 8일,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하여 4주 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2017년 1월부터 서초동 서초구립 서초요양센터에서 대체복무를 하고 2018년 12월 2일에 소집 해제됐다. (단축 전에는 12월 7일이었으나, 무려 5일이나 단축됐다.)

정일우 병 명 정일우 교통사고 후유증

2006년 8월 데뷔 전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뇌동맥류 진단을 받아 군 면제 사유가 있음에도, 본인의 의사에 의해 보충역으로 병역을 이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뇌동맥류는 병역판정검사 5급, 즉 전시근로역 사유. 병역 면제 사유를 규정한 현행 법령 참조. 시행 2016년 11월 30일 국방부령 제907호 2016년 11월 29일 타법개정 병역판정 신체검사 등 심사규칙 별표2 질병·심신장애의 정도 및 평가기준(제11조·제20조 및 제21조 관련)

데뷔작이자 대표작인 〈거침없이 하이킥〉의 배경이 동작구 흑석동과 대방동인데 정일우는 실제로 동작구 대방동에서 초중고를 나왔고, 아버지 이준하 역을 맡았던 정준하도 본적이 동작구인데 정준하와 정일우는 대림초등학교 선후배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2006년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정일우가 연기한 이윤호 포지션을 이어받은 캐릭터가 2009년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윤시윤이 연기한 정준혁이다. 둘 다 오디션을 통해 하이킥 시리즈로 데뷔한 것도 공통점이다.

한편 2010년 KBS 2TV 〈제빵왕 김탁구〉에서 윤시윤 아역이었던 오재무는 2013년 MBC 황금무지개에서 정일우 아역을 맡았다.

MBC 〈해를 품은 달〉에서 만난 김수현, 송재림과도 친분이 있다고 한다.

인터넷 소설가 백묘의 작품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을 2번 했다.

2013년 4월 KBS 2TV 〈직장의 신〉 4회에서 극 중 배경 '와이장'의 경쟁사 '차성기업'의 간장 모델로 등장했다. '여심을 훔쳐간 차치수'라며 우리나라 3대 도둑이라는 설정. 직장의 신의 윤난중 작가의 전작이 tvN 꽃미남 라면가게인 인연 때문인 듯.

거침없이 하이킥과 꽃미남 라면가게에서 여선생을 좋아하는 고등학생 캐릭터를 연기했다.

2014년 인터뷰에서 술은 유이와, 키스신 호흡은 이요원과 잘 맞았다고 밝혔다.

정일우 자동차 정일우 차

차는 2016년형 포르쉐 911 1대뿐이다. 차가 여러 대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한다.

퇴소 후 2017년 3월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에서 모범요원(학생장)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고 하며, 구립서초요양센터에서 어르신들을 주로 상대하고 있는데 파킨슨병으로 투병했던 외할머니가 생각난다고 정일우 본인이 언급한 것을 보면 어르신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면서 복무를 잘 하고 있는 듯하다. 그리고 본인이 복무하는 요양센터에 2,000만 원을 기부했다.

2018년 SNS에 조민기의 명복을 비는 글을 올렸다가 논란이 되자 삭제했다.

2015년 중국 온라인 사이트 소후닷컴을 통해 공개하였던 고품격 짝사랑이 2018년 4월 4일부터 MBN에서 매주 수요일 국내 방영을 시작하였다.

184cm의 엄청 큰 키를 갖고 있지만 꽃미남 라면가게 촬영당시 배우 이기우와 박민우 등 다른 배우들이 190 이상이라서 본인이 제일 작아 보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라 항상 신발에 깔창을 깔고 다닌다 했었다. 또한 키에 비해 발 사이즈가 작은 편이다. 본인은 이걸 콤플렉스로 여기는듯 하다. 귀엽다

예능 출연이 많지는 않은데 드문드문 출연한 것도 거의 대부분 유재석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2019년에 해피투게더에 출연했을 때 밝힌바로는 어느 정도 의도적인 선택인 모양.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달고나 커피를 소개해 유행시킨 주인공이다. 발견한 곳은 마카오의 한 맛집.

퓨전 사극의 비운의 왕자 캐릭터 전문이다. 대부분 서자 출신에 왕은 이미 포기하고 망나니처럼 사는 왕자 캐릭터를 자주 맡았다. 다행히 대부분 왕이 되는 결말로 맺어지지만 그렇지 못한 캐릭터도 있다.

정일우 병 명 뇌동맥류란?

뇌혈관의 내측을 이루고 있는 내탄력층과 중막이 손상되고 결손되면서 혈관벽이 부풀어올라 새로운 혈관 내 공간을 형성하는 경우를 말한다. 윌리스고리(circle of Willis)라고 불리는 뇌 바닥 쪽의 굵은 뇌동맥에서 90% 이상이 발견되며 나머지는 원위부(심장에 가까운 혈관 부위를 근위부, 먼 쪽을 원위부라고 하며, 근위부에서 원위부로 갈수록 혈관이 가늘어지고 뇌에 직접 혈액을 공급함)의 가는 뇌동맥이나 뇌의 후두부나 숨골을 담당하고 있는 동맥에서 발생한다. 대부분 크기는 10mm 이하이지만 간혹 그보다 큰 동맥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25mm 이상인 경우 특별히 거대 동맥류라고 지칭한다. 동맥류의 형태에 따라 낭상동맥류, 방추상동맥류, 해리성 동맥류로 구분된다.

원인

뇌동맥류가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은 아직 모른다. 다만 동맥 가지나 근위부에 주로 발생하는 것을 근거로 하여, 혈역학적으로 높은 압력이 가해지는 부위에 후천적으로 혈관벽 내에 균열이 발생하여 동맥류가 발생하고 성장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주로 40대에서 60대 사이에 흔히 발생하며 약 20%에서는 다발성 동맥류가 발견되고 있다.

드물지만, 혈관에 염증이 있거나 외상으로 혈관벽에 손상이 발생하거나 또는 유전적으로 혈관벽에 문제가 있는 경우 동맥류가 발생하기도 한다. 뇌동정맥기형이나 모야모야병(moyamoya disease)과 같은 뇌혈관질환이 있는 경우 동맥류가 동반되기도 한다. 흡연, 고혈압 또는 마약류 사용이 뇌동맥류를 발생시킨다는 보고들도 있으나 확실히 밝혀진 바는 없다.

정일우 리즈 과거사진 과사 젊은시절

증상

뇌동맥류가 터져 출혈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와 뇌동맥류가 주변 신경조직을 압박하여 비정상적인 신경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뇌를 밖에서 감싸고 있는 막으로 연질막과 지주막이 있고 그 사이의 공간을 지주막하 공간이라고 말하며, 이 공간은 뇌척수액이라는 체액으로 채워져 있다. 뇌동맥에서 기인하는 뇌동맥류는 지주막하 공간에 위치해 있는데, 출혈 시 일차적으로 지주막하 공간에 혈액이 퍼지게 되며 이를 지주막하 출혈이라고 한다. 간혹 혈액이 뇌 실질을 뚫고 들어가 뇌 내 출혈을 일으키거나, 아니면 뇌 조직을 뚫고 뇌 조직 안에 있는 또 다른 공간인 뇌실까지 도달해 뇌실 내 출혈을 동반하기도 한다. 출혈 순간 두통이 발생하는데, 환자들은 망치로 머리를 세게 얻어맞은 듯하다거나 평생 이렇게 아픈 적은 없었다고 표현을 할 정도로 극심한 통증을 호소한다.

출혈 자체로 인해 뇌막이 자극되어 오심, 구토나 뒷목이 뻣뻣한 증상이 나타나며, 심한 경우에는 밀폐된 공간인 두개골 내의 압력이 올라가면서 상대적으로 뇌가 심하게 압박되면 의식저하 또는 혼수상태에 빠지거나, 심한 경우에는 병원 도착하기 전에 사망하기도 한다. 또한 동반된 뇌 내 출혈로 인해 반신 마비와 같이 손상된 부위와 관련된 신경학적 결손이 나타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지주막하 공간으로 흘러 들어간 혈액 성분 때문에 주변의 뇌동맥이 수축하는 혈관연축이 발생하면 뇌에 혈액공급이 감소하여 신경학적인 결손이나 의식 저하 또는 인지 기능(말하기, 쓰기, 생각하기, 계산하기 등) 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한편, 출혈로 인해 지주막하 공간을 채우고 있는 뇌척수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뇌실이나 지주막하 공간에 뇌척수액이 쌓이게 되는 수두증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의식저하, 보행장애, 기억력 장애, 그리고 빈뇨 등의 다양한 증상이 발생한다. 출혈의 증거가 없는 경우, 동맥류 자체가 주변의 구조물을 압박하거나 아주 미세한 출혈로 인해 주변 뇌신경의 이상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거대 동맥류의 경우 뇌종양과 같은 압박 증상을 잘 동반하며, 후교통동맥에 발생한 동맥류의 경우 제3번 뇌신경과 가까이 위치해 있어 눈꺼풀 처짐, 복시 등과 같은 증상이 간혹 동반된다. 최근에는 아무런 증상 없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은데, 건강 검진이나 다른 질환으로 뇌 자기공명영상(MRI)이나 컴퓨터 단층촬영(CT)을 하다가 우연히 발견되는 빈도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진단/검사

뇌 컴퓨터 단층촬영(CT), 뇌 자기공명영상(MRI), 뇌혈관 조영술로 검사한다. 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비침습적인 검사인 뇌 컴퓨터 단층촬영이나 뇌 자기공명영상만으로 뇌동맥류를 진단하고 치료 계획을 세울 수도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침습적인 검사인 뇌혈관 조영술이 가장 중요한 검사로서, 진단하고 치료 계획을 세우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치료에 직접 이용되기도 하는데 일부에서는 수술보다도 더 많이 이용되는 치료법으로 자리 잡고 있다. 검사 상 정상 뇌동맥에서 비정상적으로 튀어나와 있는 혈관 구조물이 발견되면 뇌동맥류로 진단된다. 간혹 출혈을 동반했을 때는 동맥류가 혈종에 눌려서 안 보일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약 2주 정도 후에 검사를 재시행하여 확진하게 된다. 지주막하 출혈, 뇌 내 출혈, 뇌실 내 출혈, 혈관 연축 그리고 수두증은 뇌 영상검사로 진단이 가능하며, 간혹 영상검사 상에서는 지주막하 출혈이 안 보이지만 증상에서 뇌동맥류 파열이 강력히 의심되는 경우 뇌척수액 검사를 통해서 미세한 지주막하 출혈을 진단하기도 한다.

치료

비파열성 동맥류의 경우 환자의 나이, 건강 상태, 동맥류의 위치, 모양과 크기 등을 고려하여 치료하게 되며, 크기가 약 2mm 이하로 작거나 환자 나이가 고령이면서 다른 중대한 질병을 앓고 있는 경우 경과 관찰을 하면서 보존적 치료를 하기도 한다. 파열성 동맥류의 경우, 재출혈 가능성을 낮추고 이후 나타나는 합병증을 치료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치료하게 된다.

치료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개두술 및 뇌동맥류 결찰술과 혈관 내 코일 색전술이 있다. 뇌동맥류 결찰술은 신경외과에서 시행하는 전통적인 방법의 수술로서, 두개골편을 제거하고 뇌 조직 사이에 있는 뇌동맥류를 확보한 뒤 작은 클립으로 기시 부위(origin)를 결찰(외과에서 주로 쓰이는 말로, 혈관을 묶거나 한 부분을 조이는 행위 혹은 그 방법)하게 된다. 위치가 안 좋거나 모양이 안 좋은 경우 완전히 결찰하는 것이 불가능하면 남은 부위에는 특수한 거즈로 덮어 혹시 출혈이 발생하더라도 완충 작용을 할 수 있도록 수술을 하게 된다. 최근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는 혈관 내 코일 색전술은, 보통 다리 쪽의 대퇴동맥을 통해 금속으로 된 작은 관을 집어넣어 뇌동맥에 접근한 뒤 뇌동맥류에 코일을 넣어 막는 방법이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환자 입장에서는 개두술을 하는 결찰술보다 부담이 적은 치료법이지만, 모든 동맥류를 코일 색전술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의하여 신중히 치료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지주막하 출혈 후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인 혈관 연축과 수두증에 대해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혈관 연축은 뇌동맥이 수축하는 것이므로 혈관 내로 접근하여 약물을 투여하거나 풍선을 이용하여 직접 넓히는 시술을 할 수 있다. 수두증은 뇌 안에서 뇌척수액이 고이는 상태를 일컫는데, 두개골 외부로 뇌척수액을 흘려보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초기에 일시적으로 수두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일시적으로 외배액술을 시행할 수 있고, 영구적으로 뇌척수액 흡수 장애가 발생하면 몸 안의 다른 공간에서 뇌척수액이 흡수될 수 있도록 수술을 하게 되는데, 대표적인 것으로 뇌척수액을 복강 내로 연결하는 뇌실-복강 단락술이 있다.

경과/합병증

파열성 뇌동맥류의 경우, 약 15%는 병원 도착 전에 사망하며 28% 정도는 치료받는 도중에 사망하였고, 생존자들 중에서도 18% 정도만 장애 없이 정상 생활을 한다는 과거 보고가 있을 정도로 치명적일 수가 있다. 최근 의학이 발전하면서 사망률이 낮아지고 정상 생활에 복귀하는 경우가 늘어났지만, 여전히 유병률과 사망률이 높은 질환이다. 첫 출혈 직후의 환자 상태가 가장 중요한 예후 인자인데, 의식이 나쁘고 신경학적 결손이 심할수록 치료 유무와 관계없이 예후가 불량하며 향후 치료 계획을 세우는 데 영향을 주게 된다.

한편, 첫 출혈 이후 재출혈, 혈관 연축, 그리고 수두증은 대표적인 합병증으로서, 재출혈은 첫 출혈 이후 24시간 이내에 가장 높은 빈도를 보이며 사망률이 70% 이상으로 상당히 높다. 혈관 연축은 약 3분의 2 정도에서 발생하며 증상을 유발하는 경우는 3분의 1정도 된다. 출혈 이후 3일에서 14일 사이에 주로 발생하며, 치료를 안 할 경우 뇌경색이 발생할 수 있다. 수두증은 급성과 만성으로 올 수 있으며, 뇌압 상승으로 인한 증상을 유발한다. 출혈의 증거가 없이 신경학적인 결손을 보이는 경우, 뇌동맥류를 치료한 뒤에도 이전 증상이 유지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예를 들면, 후교통동맥에 발생한 뇌동맥류의 경우 제3번 뇌신경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치료 후에도 그대로 유지되는 경우가 많다.

무증상으로 우연히 발견된 뇌동맥류의 빈도가 증가하고 있는데, 크기와 위치에 따라 파열 가능성이 다르며, 비파열성 뇌동맥류의 출혈 가능성은 크기가 클수록, 나이가 많을수록, 그리고 전순환계보다는 후순환계에 위치한 경우일 때 높은 것으로 보고하고 있다. 따라서 이에 근거하여 치료 여부와 치료 시점을 결정하고 있다. 비파열성 뇌동맥류 연구자들의 국제 연구 모임(International Study of Unruptured Intracranial Aneurysms Investigators, ISUIA)에서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뇌동맥류의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매년 0.05~1% 정도에서 파열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하고 있으며, 거대 뇌동맥류의 파열 가능성은 30~50% 정도로 높다.

그 외에도 비교적 흔하게 부정맥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심장 질환이 동반되기도 하며, 저나트륨증과 같은 전해질 이상이나 신경인성 폐부종과 같은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다. 즉, 지주막하 출혈 환자의 경우 뇌병변뿐만 아니라 다른 신체 부위의 상태도 감시하면서 치료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환자가 고령인 경우 등에는 경과 관찰을 하면서 보존적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예방방법

원인을 모르므로 명확한 예방법은 없다. 다만, 중년 이후의 연령에서 증상이 없을 때 뇌혈관 검사를 한 번쯤 시행하여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미리 발견되면 파열되어 문제를 일으키기 전에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식이요법/생활가이드

뇌동맥류의 원인이 명확하지 않지만, 뇌혈관이 혈류에 계속 압력을 받게 되어 뇌동맥류가 후천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는 가설이 어느 정도 받아들여지고 있으므로, 적절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으로 뇌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편, 인과관계는 명확하지 않지만, 고혈압이나 흡연 등이 관련성이 있다는 보고가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야식남녀' 봄날의 솜사탕 같은 로맨스 케미가 만발한 메인포스터가 공개됐다.

JTBC 새 월화드라마 '야식남녀'(극본 박승혜/ 연출 송지원) 측은 14일 정일우 강지영 이학주의 모습이 담긴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야식남녀'는 심야식당 '비스트로'에서 셰프와 손님으로 만난 박진성과 김아진, 계약직 PD의 설움과 하루의 온갖 스트레스를 안고 이곳을 찾는 아진에게 진성이 내어준 야식과 따뜻한 위로는 효과만점 피로해소제 드라마다.

이날 공개된 포스터에는 야식 힐링 셰프 박진성(정일우 분), 열혈 피디 김아진(강지영 분), 잘나가는 천재 디자이너 강

태완(이학주 분)의 설렘을 자아내는 밝고 산뜻한 케미가 담겼다.

하지만 사실 이들의 삶이 이미지처럼 유쾌한 것만은 아니다. 진성은 갑작스럽게 닥친 개인사로, 아진은 만년 계약직의 불안한 미래로, 모두가 부러워하는 태완은 남모를 아픔으로 고민하고 때론 힘겨워한다. 하지만 긍정의 힘으로 포기하지 않고, 좌절보단 희망을 꿈꾸는 세 사람은 긴장을 덜어내고 서로에게 편하게 기대며 로맨스에 빠져들게 될 예정이다.

극 중 TV프로그램 '야식남녀'의 호스트 셰프를 구한다는 김아진의 말에 오디션에 참가하는 박진성은 말 못할 특별한 비밀을 숨긴 채 일생일대의 선택을 하게 된다. 그로 인해 경로를 이탈하게 된 이들의 삼각 로맨스가 어디로 향할지 기대를 모은다.

제작진은 "각자 뚜렷한 매력을 가진 세 사람이 만나 만들어내는 경쾌하고 따뜻한 에너지를 포스터에 담아냈다"라며 "박진성의 특별한 비밀이 무엇일지, 이들의 삼각 로맨스를 어디로 이끌고 갈지 오는 5월25일 방송에서 확인해주시길 바란다"라는 당부를 전했다.

JTBC 새 월화드라마 ‘야식남녀’에 셰프 정일우는 고단한 하루 끝에 괜시리 허기가 지는 날, 사람들이 찾는 심야식당 ‘비스트로(bistro)’에 시청자들을 초대했다.

셰프 박진성(정일우)의 ‘비스트로’는 시계바늘이 밤10시를 가리키면 작은 간판에 불이 들어오며 골목을 따스하게 비춘다. 야식을 먹는다는 건, 어쩌면 진짜로 배가 고파서라기 보다, 마음이 헛헛해서일지도 모른다. 무언가를 채워넣고 싶은 마음 말이다. 오늘 하루가 즐겁거나 행복하지 않았더라도 고단한 하루 끝에 아주 잠깐이라도, ‘안주는 뭐가 나오지?’라고 설레길 바라는 진성의 마음이 담긴 곳이 바로 이 비스트로다.

그래서 계약직으로 일하고 있는 김아진(강지영) PD 또한 지치고 힘든 날이면 으레 비스트로로 향한다. 다정한 눈길로 계약직의 설움도, 잘 풀리지 않는 인생에 대한 한탄도 묵묵히 들어주는 진성. 주종만 고르면 내 입맛과 기분에 꼭 맞는 서프라이즈 야식으로 생채기 난 마음까지 따뜻하게 어루만져주는 비스트로는 그녀만의 아지트가 된다. 두 사람의 예측할수 없었던 경로이탈 로맨스의 시작은 이렇게 비스트로와 함께 시작된다.

비스트로는 두 사람의 만남을 매개할 뿐 아니라 서로를 더욱 깊게 이해하게 하고 얽히고설킨 삼각로맨스를 피워내는 공간이기도 하다. 진성은 단골인 아진이 ‘야식남녀’라는 TV 예능 프로그램의 호스트 셰프를 구한다는 말에 오디션을 보게 되고, 이를 통해 천재 디자이너 강태완(이학주)과도 만나게 된다. 세 사람은 비스트로에서 진성이 만든 맛있는 야식에 각자의 진솔한 이야기를 털어놓고 기쁨도, 슬픔도 나누면서 서로에 대한 마음을 조금씩 키워나간다. 힐링 맛집 비스트로가 들려줄 다채로운 삶의 이야기와 톡톡 튀는 삼각 로맨스는 과연 어떤 맛을 낼까.

제작진은 “진성의 비스트로는 시청자들 또한 하루의 모든 시름을 내려놓고 편하게 웃고 즐길 수 있는 아지트가 되어줄 것이다. 오는 5월 25일 월요일 밤 9시 30분, 비스트로에서 진성이 차려낸 맛깔난 야식과 별미같은 새로운 이야기로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힐링 에너지를 선사하겠다.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