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스타트업 기업의 예가 뭐가 있을까요?
비공개 조회수 11,057 작성일2019.11.19

질문 그대로 스타트업 기업이나 소기업이 무엇이 있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좋은 일 찾을 땐 인크루트 입니다.

질문하신 '스타트업 기업'에 대해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광주의 미래먹거리 산업의 요충지이자 광주 경제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 낼 '첨단3지구' 조성사업의 걸림돌이 되었던 개발제한구역(GB)이 해제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2020년 말까지 사업부지 토지수용과 보상을 마무리하고 계획대로 2021년에 착공이 가능해졌는데요. 특히 이곳에는 광주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를 구축해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건립, 슈퍼컴퓨터 구축 등 인공지능 핵심 인프라가 들어서 대한민국 인공지능산업을 선도할 전망입니다.

광주시는 이번 개발제한구역 해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특구개발계획 승인을 받고 연구개발특구의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공영개발 방식으로 총 1조217억원을 투입해 오는 2025년까지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광주형일자리 합작법인 광주글로벌모터스 공장이 들어서는 빛그린산단과 에너지산업으로 특화한 에너지밸리산단, 인공지능 중심 첨단산업단지까지 광주의 미래 먹거리 3각축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광주형 일자리' 자동차 공장을 짓는 광주글로벌모터스에서는 팀장급과 부장·차장급 경력사원을 공개모집하고 있습니다.

채용 모집분야는 ▲사업기획 ▲경영지원 ▲생산 ▲품질관리 등 일반직 4개 분야입니다. 지원자격은 팀장, 부장·차장급은 관련 분야 경력 10년 이상, 과장급은 관련 분야 경력 5년 이상, 생산관리자문위원은 관련 분야 경력 15년 이상입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및 조직적합도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합격(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오는 1월 17일(금) 오후 5시까지 입니다.

광주글로벌모터스 채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됩니다. 사진, 출신지, 출신학교, 가족관계 등 직무와 관련 없는 내용은 기재하지 않습니다.

광주글로벌모터스는 지낸해 12월 26일 착공한 자동차 공장 건설 일정에 맞춰 단계별로 인력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특히 대규모 생산직 인력은 시험 생산 일정에 맞춰 2021년 상반기부터 채용할 방침이다.

광주글로벌모터스 채용 입사지원은 오는 2020년 1월 17일(금) 17시까지 광주글로벌모터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크루트 채용공고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주글로벌모터스 채용 정보 한 눈에 보기

2020.01.06.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입니다.

질문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타트업 컴퍼니(영어: startup company) 또는 스타트업(영어: startup)은 설립한 지 오래되지 않은 신생 벤처기업을 뜻한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생겨난 용어로서,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설립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창업 기업이다. 자체적인 비즈니스모델을 가지고 있는 작은 그룹이나 프로젝트성 회사이다.[1][2][3]

이러한 회사들은 대부분 신생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거나 새로운 시장을 찾아 나서는 데 주력한다. 스타트업이란 용어는 닷컴 버블 이후 함께 등장하는데, 당시에는 닷컴 회사들을 지칭하는 의미로 쓰였다.

스타트업 회사예는 아래 출처를 참고하세요

출처 :http://www.demoday.co.kr/companies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관련 지원정책은 기업마당(www.bizinfo.go.kr)

문의 바랍니다.

중소벤처기업부 블로그(blog.naver.com/bizinfo1357), 페이스북(www.facebook.com//bizinfo1357)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11.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