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준용 "곽상도 권한남용 나빠"…곽상도 "아빠찬스는 곧 끝난다"

입력
수정2020.10.09. 오후 9:33
기사원문
박제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교육위 국감 증인 놓고 충돌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과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 씨가 유자은 건국대 이사장의 국정감사 증인 출석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 문준용 씨가 곽 의원을 두고 "권한 남용으로 사람을 해친다"고 주장하자 곽 의원은 "아빠 찬스는 곧 끝난다"며 강하게 맞받았다.

7일 열린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는 문준용 씨가 출강 중인 대학의 이사장을 맡고 있는 유 이사장이 출석했다. 곽 의원은 "지난해 8월 시간강사법이 실시되면서 많은 대학 강사들이 자리를 잃었지만 준용 씨는 강좌가 두 개에서 네 개로 늘었다"면서 문준용 씨의 시간강사 평가 자료를 요청했다. 이에 문준용 씨는 8일 페이스북을 통해 "(곽 의원이) 상습적이고 무분별한 권한 남용으로 사람을을 해치고 있다"면서 "곽상도 나빠요"라고 적었다.

문준용 씨는 "제 강의 평가를 달라고 했다는데 한마디로 시간강사가 특혜 아니냐는 소리"라면서 "그거 하나 물어보고 이제 됐으니 들어가라고 한 모양인데 그 본의 아니게 폐 끼친 분이 한 분 늘었다"고 했다. 또 "제 강의 평가는 한마디로 그냥 보통"이라면서 "곽상도가 (공개된 원격 강의를) 볼 리는 없고 왜 강의 평가를 구하는지는 뻔하다. 편집, 발췌 망신 주기"라고 비판했다.

그러자 곽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고한다. 대통령 아들이라고 해서 허무맹랑한 주장으로 야당 국회의원의 명예를 훼손하면 안 된다"고 반박하는 글을 게재했다. 곽 의원은 또 "건국대 이사장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필요 때문에 증인으로 국감장에 불려나왔고, 그에 따라 국감장에서 대기한 것"이라면서 "이왕 증인으로 출석했기에 '문준용 씨 자료'도 제출해주도록 요청한 것뿐"이라고 설명했다.

곽 의원은 이어 "대통령 아들이 아빠 찬스 누리고 사는데 야당 국회의원이 일일이 확인하니 불편하냐"면서 "자신을 대단한 사람으로 착각하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비판했다. 또 "문 대통령 임기가 종료되면 그마저 끝날 것이니 그때까지는 자숙하라"는 경고성 메시지도 남겼다.

[박제완 기자]

▶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 궁금한 제조과정 영상으로 보세요. '이렇게 만들죠'
▶ 매일매일 색다른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하세요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