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배드민턴 김동문 선수의 경기특징을 알려주세요

배드민턴 선수인

김동문 선수가 경기 할 때의 특징을 알려주세요

내공 100걸게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68
  • 채택률93.7%
  • 마감률95.2%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06.06.08 조회수 5,737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JinSouL
채택답변수 21
중수
프로필 사진

구기스포츠기타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질문이 상당히 난해하네요. 하수인 동호인 입장에서 초고수의 국대 선수의 특징을 논한다는 것이 사실 대단히 어려운 일이죠.  직접 경기를 찾아보고 느끼시는게 가장 좋을 듯 싶습니다. 저도 배드민턴에 관심이 많은 동호인인지라 김동문 선수의 경기를 많이 찾아보곤 했습니다. 제 주관을 섞어 김동문 선수의 경기 특징에 대해 말을 하자면..

 

1. 올라운드 플레이어

 국대급 선수들이 거의 그렇겠지만 김동문 선수도 부족한 샷이 없어 보입니다. 큰 키에서 내려뿜는 스매쉬, 네트를 타고 넘어오는 헤어핀, 어려운 샷도 예리하게 받아 넘기는 수비능력 등 약점이 없다고 보여집니다. 요즘 국가대표로 뛰는 정재성 선수의 스매쉬를 보면 확실히 파워는 있지만 키가 작아 타점이 낮게 형성되어 선수들이 비교적 쉽게 수비해내는 것과 비교해서 김동문 선수는 신체조건에서 유리하여 더 예리한 각을 가진 스매쉬를 뿜어어 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올림픽 금메달 파트너였던 하태권 선수의 묵직한 스매쉬에 비해 약간(요~만큼..) 가볍지 않나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2. 테크니션

 김동문 선수가 삼성전기에 갓 입단해서 하태권 선수와 조를 이루어 이동수-유용성 조와 경기를 하였는데 당시 경기를 중계하던 해설자가 김동문 선수를 국내 최고의 테크니션으로 칭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만큼 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상대방의 예측을 불허하는 샷을 정확하게 해낸다는 의미가 아닐까 합니다.

 

3. 빠르고 정확한 드라이브

 이것은 제가 김동문 선수 경기를 보면서 가장 감탄한 부분입니다. 1번에서도 말했듯이 모든 샷에 부족함이 없지만 가장 강한 샷을 택일하라고 한다면 저는 김동문 선수의 빠르고 정확한 드라이브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박주봉 선수가 그 빠르고 정확한 드라이브로 세계를 제패했지 않습니까? 박주봉 선수의 뒤를 잇는 선수가 바로 김동문, 또 이동수 선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경기를 보시면 김동문 선수의 반박자 빠른 드라이브와 그 정확함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드라이브 싸움에서 밀리지 않고 야금야금 네트 앞으로 치고 들어와 상대방 진영에 콕을 내려꽂아 버리죠. 라경민 선수와 혼복콤비에서도 최강자의 자리를 오랫동안 지켰던 것도 반박자 빠르면서도 코스를 찌르는 그의 정확한 드라이브에 있지 않나 하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4. 냉정하고 차분한 경기운영

 김동문 선수의 성격이 차분하고 내성적이라고 합니다. 모든 운동경기가 그렇지만 배드민턴 경기에서도 흐름이라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자기팀의 흐름이 오르면 경기가 쉽게 풀리지만 상대편의 흐름이 올라가게 되면 평소의 실력이 나오지 않아 어려운 경기를 풀어 나가게 됩니다. 그러나 김동문 선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침착하고 냉정하게 경기를 잘 이끌어 나갑니다. 올림픽같은 큰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것도 김동문 선수의 그런 성격이 하태권 선수의 화이팅 넘치는 성격과 잘 조화를 이루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김동문 선수의 칭찬 일색이 되어버린 것 같군요. 그만큼 훌륭한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에 정재성-이용대조가 남복에서, 이재진-이효정조가 혼복에서 분전하고 있지만 예전의 김동문-하태권 남복조와, 김동문-라경민 혼복조의 실력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더군요.

 

사족이었고.. 여하튼 답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답변이 되었으면 체택해주시는 센스도 발휘해 주시길~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aall****
채택답변수 21
중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김동문 선수는 대체 적으로

 

약간씩 뒤로 빠지면서 강한 샷을 때리는것이

 

특징이 아닐까 십네여

 

글구 발 뒤굼치를 살짝 살짝 들어 주면서

 

빠르게 자리를 이동하는것

 

그리고 상체를 약간 숙여 주면서 허리의 힘으로

 

공을 위로 쳐내는것 (앞으로 )

 

암틍 허리의 힘이 강조 되내여

 

강샷 이 중요 하죠 ㅎㅎ

 

이상 동영상 직접 보고 글을 적은

 

지식 in 이었습니다..

 

혹시 배드민턴 선수가 되시려는건...

 

암튼 꿈 잘 이루세요 ㅎ

출처동영상 /몸의 움직임/허리반동 등등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