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기안84 이번에 대체 왜 욕먹는거에요?
해명글에다가는 귀여움으로 승부해 대기업에 입사하는 것을 풍자했다고 적었는데 솔직히 몸팔아서 대기업에 입사하는 것을 풍자했다고 해도 왜 그게 욕먹을 거린지 도저히 이해가 안가요. 그런 경우가 분명히 존재하고 충분히 풍자할만한 거린데 이게 왜 여성혐오가 되는지 모르겠어요.. 그렇게 따지면 남자가 성폭행하는 장면이 들어있거나 남자가 가정폭력을 행하는 장면이 들어있는 웹툰을 그린 작가는 남혐작가인가요? 그런 일들이 분명히 있기도 하고 그냥 단순 이야기 안에서 일어나는 해프닝일 뿐인데 왜들 그러는건가요
청불이 아닌 유명한 영화에서도 어느정도의 저급한 표현이나 불편할 수 있는 해프닝은 얼마든지 나오는데 왜 유독 기안84만 욕을 듣는지 모르겠네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10
  • 보낸 감사 수1
  • 채택률85.3%
  • 마감률85.3%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20.08.31 조회수 8,826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5점을 드립니다.
지식인 채택
3번째 답변
shin****
채택답변수 1
시민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그낭 남 까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래요 남 잘 되는거 배아픈 사람들이 많거든요. 뭔가 공격거리 찾아서 계속 공격하는 거거든요. 여혐단체에서도 공격하고 남혐단체에서도 공격하죠 아마 비안84가 여혐단체에서 찍혀 공격받는 것같네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87%최근답변 2022.05.22.
지존
프로필 사진

아..저는 화사를 몸파는 창녀로 만들어놓아서 지인능욕이라고 욕 먹는 줄 알았는데..아닌가요..? 그거는 약간 욕 먹을만 하다고 생각되는데 님이 말하신건 그냥 사회풍자(?)라고 생각해도 별 문제 없을 것 같네요 근데 기안84가 워낙에 꾸준히 잡음이 많아서..

2번째 답변
지식인 복지전문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108
수호신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5번째 답변
waxi****
채택답변수 3
초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기안84가 욕먹는 이유는 두가지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첫째는 낙인이론입니다. 이미 기안84는 예전에 '여혐'논란을 겪은 적이 있었죠. 그 건에 관해서는 원만하게 잘 해결했다고 하더라도 이미 그 때 이후로 대중들에게 기안84는 여혐이미지라는 인식이 생겼습니다. 이로 인해 기안84의 작품, 방송 등등 기타 모든 활동에 "이것도 여혐일거야"라는 낙인이 찍힌거죠.

둘째는 마녀사냥입니다. 대한민국 사회에서 '페미니즘'은 교조화되었습니다. 페미니즘이 '종교'같은 기능을 하기 시작한거죠.

사실 페미니즘은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존재입니다. 예를 들어, 공중화장실에서 여자화장실의 면적이 남자화장실의 면적보다 커야 합니다. 왜냐하면 여성분들은 소변기와 대변기가 일원화되어있어서 훨씬 회전율이 낮기 때문이죠. 이런 것들이 페미니즘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상대적으로 여성에 대한 불평등을 해소하는 건전한 학문이죠.

근데 이런 학문이 교조화되고 있습니다. 예전 15세기에서 17세기 사이의 유럽에서는 '마녀사냥'이 일어났었습니다. 당시에 기독교는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해 '페스트'라는 무시무시한 전염병에 대한 책임을 마녀에게 물었습니다. 마녀를 찾는 방법은 힘 없는 사람을 온갖 고문을 통해 '마녀'라는 자백을 받아낸 후 마녀로 지정된 사람을 화형시켰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여혐'이라는 이유에 증거도 없이 온갖 악플과 비난으로 사과를 받아낸 후 그 사람을 여혐으로 지정해 연예계, 웹툰계를 은퇴시키고 있습니다. 기안84님은 '여혐'이라는 마녀가 된 것입니다.

아무튼 기안84님과 대중들과의 갈등이 원만하게 해결되었음 좋겠네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4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