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뭉쳐야 찬다’ 이용대X하태권 동시 입단확정→핸드볼신 윤경신 용병출격 [종합]






[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이용대와 하태권이 어쩌다FC에 합류했다. 또한 핸드볼의 신 윤경신이 용병으로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11일 JTBC '뭉쳐야 찬다'에서는 배드민턴 전설 하태권과 이용대가 '어쩌다FC'의 정식 멤버로 입단하는 모습이 방송됐다. 

하태권과 이용대는 지난 9월 20일 용병으로 첫 출전, 각각 파이팅 넘치는 모습과 센스 넘치는 축구 감각으로 안정환 감독의 눈도장을 받았던 바. 하지만 한 종목당 한 선수만 기용하는 '어쩌다FC' 방침이 있기에 한 주 더 지켜보기로 했던 것. 용병 재심사 끝에 '어쩌다FC' 최초 같은 종목에 두 명의 선수를 동시 입단시키는 파격적인 전례를 만들었다.

이날 입단을 궁금해 하는 전설들이 있는 운동장으로 먼저 이용대가 등장했다. 이용대는 “축구를 즐겨했었는데 선배님들과 축구를 하게 돼서 영광이고 팀에 보탬이 될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에 하태권이 아닌 이용대가 기용됐다고 생각한 순간 ‘파이팅 맨’ 하태권이 연이어 등장했다. 이에 전설들은 “실화야?”라는 반응을 보였다. 하태권은 전설들을 건너 뛴 뒤에 안정환 감독에게 제일 먼저 뛰어가 인사했고 이후에 전설들과 반가움을 나누며 안정환 바라기의 면모를 감추지 못했다.

하태권은 “제가 입단 확정을 받고 산에 가서 발성 연습을 많이 하고 왔습니다. ‘뭉쳐야 찬다’가 활기찬 축구단이 될수 있도록 파이팅하겠다”고 다부진 포부를 드러냈다. 

또한 등번호 45번을 달게 등장한 이용대는 “배드민턴 대회에 나가서 우승한 횟수로 등번호를 정했다”고 밝혀 우승 플렉스를 뽐냈다. 

하태권은 등번호 2번을 달고 등장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하태권은 2번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2인자로서 감독님을 보좌하겠다는 의미”라고 밝혔고 전설들은 “들어오자마자 2인자?” “부감독을 하겠다는건가?”라며 술렁거렸다. 이에 하태권은 “그리고 그라운드에선 주장을 보좌하는 역할을 충실하게 하겠다는 의미”라고 덧붙였지만 이내 부주장이 있다는 항의를 받았다. 이에 하태권은 “그냥 넘버2로서 열심히 하겠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하태권의 말에 전설들은 “야망이 있네”라는 반응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그런 가운데 이날 방송에선 추성훈에 이어 수문장 김동현을 위협할 새로운 용병이 출격했다. 바로 독일 분데스리가 4연속 득점왕에 최다골까지, 핸드볼 종주국을 씹어먹은 윤경신이 그 주인공. 역대 최장신인 신장 203cm 압도적인 피지컬로 전설들을 놀라게 했다. 특히 압도적인 손의 힘은 전설들까지 말을 잇지 못하게 할 정도. 킥 보다 강한 멀리 던지기로 안감독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윤경신은 여홍철의 대학교 후배이자 태릉선수촌에선 허재에게 드리블을 배우기도 했다고 전설들과의 인연을 공개했다. 허재는 태릉선수촌에 18세 때 들어온 풋풋했던 윤경신을 떠올렸고 윤경신은 당시 농구 황제였던 허재의 뜨거운 인기를 언급하기도. 

또한 이날 골키퍼 김동현은 라이벌인 윤경신에게 골키퍼 스킬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전설들은 진심을 다해 골키퍼의 기술을 설명하는 김동현의 모습을 보며 미소를 머금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선 윤경신이 골키퍼로 등장한 가운데 어쩌다FC와 통계청FC의 축구 대결이 펼쳐지며 눈길을 모았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 사진 = '뭉쳐야 찬다' 방송화면 캡처
▶ SNS,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에게 무슨 일이?

▶ 연애, 혈액형, 심리테스트...이걸 믿어? 말어?

▶ TV 못봐서 궁금해?...한눈에 알 수 있는 방송리뷰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