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박원순 서울시장 별세에 관하여

어저께인 7월 9일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이 갑자기 별세하셨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향년 64세로 ....   


박원순 서울시장께서 별세하게 되신 이유는 과연~~무엇이예요? 

또한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는 무슨 곳에서 주관하여 치르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
  • 채택률0.0%
  • 마감률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20.07.10 조회수 4,010
질문자지식인 채택
1번째 답변
lt****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39
절대신
프로필 사진

2019 지역&플레이스 분야 지식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박원순 서울시장의 죽음은 성추행 의혹으로 인한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박시장이 성추행 혐의로 고소된 다음날인 9일 숨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는 서울특별시장으로 지내게됩니다.

아래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서울특별시장으로 진행하는 것에 반대하는 내용의 신문기사입니다.

"박원순 5일장 반대" 靑청원…5시간만에 11만명 동의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사망한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가 서울특별시 기관장(葬)으로 5일간 치러지는 가운데, 이를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글이 등장했다. 이 글은 게재된 지 5시간여만에 10만명의 동의를 받았다.

10일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께 '박원순씨 장례를 5일장, 서울특별시장으로 하는 것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은 5시간여만인 오후 4시 35분 현재 11만5760명의 동의를 얻었다.

작성자는 "박원순씨가 사망하는 바람에 성추행 의혹은 수사도 하지 못한 채 종결됐지만, 그렇다고 그게 떳떳한 죽음이었다고 확신할 수 있느냐"며 "성추행 의혹으로 자살에 이른 유력 정치인의 화려한 5일장을 언론에서 국민들이 지켜봐야 하느냐"고 했다.

그러면서 "대체 국민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거냐"며 "조용히 가족장으로 치르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글 외에도 '박원순 시장의 장례를 서울특별시장 5일장으로 하는 것을 취소해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글도 2만2600여개의 동의를 얻은 상태다.

작성자는 "박원순 시장은 성추행 의혹으로 고소를 당한 사람"이라며 "'공소권없음'으로 종결은 됐지만 대부분 정상적인 사고를 하는 국민들은 왜 박 시장이 자살을 했는지 알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피해여성은 2차 피해를 받게 된다"며 "당장 서울시특별시장 5일장으로 장례하는 것을 취소해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박 시장은 성추행 혐의로 고소된 다음날인 9일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시장의 빈소는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장례는 서울특별시장으로 5일장이며, 발인은 13일이다.

서울특별시장은 정부 의전편람에 분류된 장례절차 중 기관장에 해당된다. 기관장은 법령의 근거는 없지만 유족이 주관해 장례절차를 추진하는 가족장과는 달리, 당해기관이 장례위원회를 구성해 그 위원회 명의로 주관함으로써 공공성이 강한 장례의식이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98%최근답변 2021.10.19.
초인
프로필 사진

서울대학교병원에서 합니다.

박원순 시장 사망사건 요약해드리겠습니다...

1.박원순 시장 딸이 연락두절 경찰에 신고( 오후 5시쯤)

2. 경찰이 계속 수색

3. 그와중에 여비서 성추행,미투의혹이 공식발표됨(언론에 따르면 박원순도 알고있었다함)

4.공관에서 유서 발견

5. 7월 10일 00시 30분 에 성북동에서 시신으로발견

6. 유서공개

현재 이유는 알려지진 않았지만 여론들의 유력한 여론은 미투운동의 여파를 가장 큰 이유로 뽑고 있습니다.

미투로 인해 실종당일 새벽까지 조사를 받았다고 합니다. 부동산 대책관련 업무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셨다 하구요.

안희정 전 도시자 처럼 조사받고 잘못이 있다면 사죄하고 죗값을 치루면 되는데 왜 이렇게 극단적인 선택을 하셨는지 너무 의문이네요.

https://salgoonews.tistory.com/395

3번째 답변
kimb****
채택답변수 36
중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4번째 답변
daeo****
채택답변수 32
고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장례식 주관은 서울시에서 한다고 합니다. 별세하게 되신이유는 언론에 이미 많이 보도됐지만 성추행의혹과 부동산대책관련 업무스트레스가 심하셨다고 합니다. 성추행은 말그대로 의혹입니다 고소+증거제출은 했지만 박원순시장님이 성추행을 했다고 밝혀지진않았습니다.

https://ddlog11.tistory.com/119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5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100%최근답변 2024.04.18.
초인
프로필 사진

박원순 전 서울시장은 최근 성추행 혐의로 피소됐다고 하는데, 이게 죽은 이유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답변자의 개인적 견해인데, 박원순 시장이 사람들한테 알려진 성품과 달리 실제로는 나쁜 사람이었다기보단 평소 직장 내 성희롱에 비판적 발언을 하고 그랬는데, 본인이 자신의 비서들한테 애정 표현하다 피소되는 상황에 처하자 구차하게 변명하는 건 남자답지 못하다는 생각에 자살을 택한 것 같습니다

5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