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이 표는 곡 리스트로 체크박스, 순위, 곡정보, 좋아요, 뮤비, 다운, 폰전송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표 상 하단에 제공하는 전체선택, 듣기, 다운로드, 담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
곡 상세가기
곡정보
좋아요
듣기
담기
다운
뮤비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김지애' [두번할까요 OST]
 
[두번할까요]는 특유의 감각적인 해석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김지애 음악감독의 다섯 번째 작품이다. 전작인 [날, 보러와요], [계춘할망], [메소드], [부라더] 등을 통해 스릴러, 드라마, 멜로, 코미디 등
장르를 넘나들며 재능을 한껏 발휘한 그녀가 이번에는 로맨틱 코미디를 만났다.
 
 이 OST를 관통하는 주제는 여행이다. 김지애 음악감독은 이 작품에서 극 중 인물들이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처했다가 점차 해결되는 과정이 여행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선과 유사하다고 보았다.
이를 위해 그녀는 프랑스풍 집시음악, 라틴음악 등 유럽음악에 담긴 낭만적 색채에 스윙리듬을 접목시켜 경쾌함을 더하였다. 그리하여 관객들이 영화의 흐름에 깊이 빠져들 수 있게 함은 물론 그 자체로도 완성도 있는 스코어를 만들었다.
 
 로맨틱 코미디의 코믹적 요소에만 치우친 음악은 자칫 감정선을 끌어내는데 큰 방해가 될 수 있다.
이 작품에서 그녀는 이전 작품에서 보여준 것과 같이 담담한 멜로디를 통해 관객의 감정을 끌어냄으로써 코믹과 서정이라는 대비되는 두 요소를 자연스럽게 풀어내었다.
영화음악의 기본에 충실함과 동시에 그만의 고유한 톤을 보여주는 이 작품 이후의 김지애 음악감독의 활동이 기대되는 바이다.
 
■ 크레딧
 
Music Director : 김지애
Composition & Arrangement : 김지애, 조란, 박형준, 전세진
Flute : 이수지
Clarinet : 이새롬
Violin : 정덕근, 김지현
Violoncello : 이상은
Guitar : 전세진
Piano : 김지애, 조란, 박형준, 전세진
Recording : 김태용(STUDIO AMPIA)
Mixing & Mastering : 김준성(CineNote Studio)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