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파티드', 실제 갱 두목 실화 바탕 스콜세지 연출작…초호화 캐스팅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영화 '디파티드'가 TV 방영되며 화제다.

지난 2016년 개봉작 '디파티드'는 FBI 요원과 갱이 결탁해 라이벌 갱단인 뉴잉글랜드 마피아를 궤멸시킨 사건을 다룬 작품이다.

남부 보스턴 매사츄세츠 주 경찰청은 프랭크 코스텔로(잭 니콜슨)가 이끄는 막강한 세력을 지닌 보스턴 최대 범죄조직망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신참 경찰 빌리 코스티건(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을 조직에 침투시킨다.

 [사진=워너브라더스코리아]
[사진=워너브라더스코리아]

빌리가 경찰 뱃지를 반납하고 보스턴 길거리를 떠돌다 코스텔로의 신임을 얻기 위해 애쓰는 동안 또 다른 신참 콜린 설리반(맷 데이먼)은 경찰청 내에서 승승장구하여 특별 수사반에 배치된다.

특별 수사반의 임무 역시 코스텔러를 제거하는 것. 하지만 콜린은 경찰청에 투입된 코스텔로의 첩자로 경찰청의 동태를 사전에 코스텔로에게 알리는 게 그의 진짜 임무다. 실존인물인 미국 갱 두목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명장 마틴 스콜세지 감독이 연출을 맡아 노익장을 과시했다.

제79회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각색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호평을 받았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맷 데이먼, 잭 니콜슨, 마크 월버그 등 연기파 톱스타들이 출연, 보는 재미를 더했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파티드', 실제 갱 두목 실화 바탕 스콜세지 연출작…초호화 캐스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