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종합] "이름 순서가 뭐길래"...김새론 vs 박혜수 하차 논란→'디어엠' 측 "양측 원만 합의"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배우 김새론이 드라마 '디어엠(Daer.M)'에서 돌연 하차한 가운데,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새론은 12일 KBS2 '디어엠'에서 하차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이와 관련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측은 "의견 차이로 드라마에서 하차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런데 일각에서는 김새론의 하차 이유가 보도자료 속 '이름 순서' 때문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제작사 측이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박혜수, NCT 재현, 김새론, 배현성 순으로 출연진 이름이 등장한다. 이를 두고 김새론 측과 제작사 사이에 갈등이 있었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했고, 결국 김새론이 하차했다는 것.

이에 대한 추측이 이어지자 '디어엠' 측은 14일 스포츠조선에 "양측 모두 원만하게 협의하여 서로 응원하는 마음으로 결정한 사안이며 관련 내용에 대해 거론되는 것이 난감하고 유감스러운 입장"이라고 밝혔다.

이름 순서로 문제가 생길 시, 대부분 연기 경력을 기준으로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새론은 2009년 영화 '여행자'로 데뷔, 꾸준히 활동을 펼치며 어느덧 데뷔 12년차가 됐다. 박혜수는 1994년생으로 김새론보다는 6살 많지만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한 건 2015년이다.

한편 KBS2 새 드라마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뒤집어 놓은 서연대 커뮤니티 글의 주인공 'M'을 찾으며 핑크빛 추리를 펴리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로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이하 연플리) 세계관을 잇는 작품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연플리'에서 서지민으로 출연했던 김새론은 '디어엠'에서도 같은 배역으로 출연할 예정이었지만, 최종 하차를 결정했고, 현재 해당 배역은 노정의가 맡았다.

jyn2011@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