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김새론 '디어엠' 하차 향한 관심 지속…'돌아와요 아저씨' 소환[종합]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배우 김새론의 드라마 ‘디어엠’ 하차 이유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

김새론(왼쪽), 박혜수
플레이리스트와 몬스터유니온이 공동제작하는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발칵 뒤집어놓은 서연대 커뮤니티 글의 주인공 ‘M’을 찾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청춘 로맨스물이다. 누적 조회수 5억 건을 넘은 인기 디지털 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의 세계관을 잇는 작품으로 내년 상반기 중 KBS 2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에서 서연대 응원단 센터 서지민 역을 맡았던 김새론은 ‘디어엠’에서도 동일한 캐릭터를 연기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출연을 확정했던 김새론은 13일 갑작스럽게 하차 소식을 알려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런 가운데 14일 한 매체가 캐스팅 라인업의 이름 표기 순서로 인한 갈등이 하차의 원인이라는 설을 제기해 논란이 일었다. 업계에서는 포스터나 엔딩 크레딧의 이름 표기 순서를 두고 배우들 혹은 소속사들끼리 신경전을 벌이곤 하는데 ‘디어엠’ 제잔진 측이 김새론 측과 박혜수 측 사이에서 박혜수 측의 손을 들어줬다는 내용이다.

앞서 ‘디어엠’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캐스팅 소식을 알리면서 주연 배우 라인업을 박혜수-NCT 재현-김새론-배현성 순으로 표기하긴 했다.

박혜수는 씩씩하고 밝은 경영학과 2학년생인 여주인공 마주아 역을 맡는다. 2015년 연기 활동을 시작한 박혜수는 2009년 데뷔한 김새론보다 배우 경력은 짧지만 나이는 김새론보다 6살이 더 많다.

김새론의 하차와 관련한 논란이 증폭되자 ‘디어엠’ 측은 “하차는 양측이 원만하게 협의해 서로 응원하는 마음으로 결정한 사안”이라는 입장을 내며 선을 그었다. 아울러 “이와 관련한 내용이 거론되는 것이 난감하고 유감스러운 입장”이라고도 밝혔다.

‘돌아와요 아저씨’
‘디어엠’ 측이 입장을 낸 뒤에도 관련 이슈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은 이어지고 있다. 김새론과 박혜수의 이름은 15일 오전 현재까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달구고 있다.

지난 2016년 방영한 SBS 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도 새삼 화제다. 이름 표기 순서로 인한 배우들의 신경전이 벌어졌던 작품으로 알려져서다. 이 드라마의 포털사이트와 공식 홈페이지에는 출연진이 극중 비중이 아닌 나이 순서대로 나열됐다. 현재도 포털사이트 작품 소개란에는 박인환, 안석환, 고인범 등이 최상단에 이름을 올려놓고 있고, 주연 배우 이민정, 정지훈, 이하늬, 오연서 등의 이름은 한참 아래에 있다.

김새론이 맡기로 했던 서지민 역에 노정의가 물망에 올라있다는 소식도 눈길을 모으고 있다. 노정의의 소속사는 이와 관련해 “논의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현식 (ssik@edaily.co.kr)

▶ #24시간 빠른 #미리보는 뉴스 #궁금하냥? 바로오시개!
▶ 네이버에서 '이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구독자 0
응원수 0

문화부 연예팀 기자. 읽는 재미가 있는 기사로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ssik@edaily.co.kr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