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디어엠' 김새론 하차 소식 화제…박혜수와 이름 순서 탓?

사진=스타투데이
그제(12일) 배우 김새론의 '디어엠(Daer.M)' 하차 이유가 박혜수와 이름 순서 때문이라는 의혹이 제기돼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KBS2 새 드라마 '디어엠'에서 김새론이 의견 차이로 협의 끝에 하차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에서 신입생 서지민 역을 연기했던 김새론은 '디어엠'에서도 같은 인물을 연기하기로 했으나, 하차를 결정한 것입니다.

이와 관련해 '디어엠' 측은 12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의견 차이로 협의 끝에 하차하기로 했다. 앞으로의 김새론 배우의 활동을 응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새론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역시 "의견 차이로 협의 끝에 하차하기로 했다. 김새론은 '디어엠'을 응원하면서 차기작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김새론이 '디어엠'에서 하차한 이유가 캐스팅 라인업의 이름 표기 순서 때문이라는 의혹이 나왔습니다.

지난달 '디어엠' 제작사 측이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출연진의 이름은 '박혜수-NCT 재현-김새론-배현성' 순으로 등장합니다. 김새론 측은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고, 결국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드라마에서 하차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디어엠' 측은 김새론의 하차 이유에 대해 "이견이 있어 하차했고 그 이유에 대해선 밝힐 수 없다"고 말을 아꼈습니다. 김새론 소속사 측도 "김새론의 '디어엠' 합류 최종 불발은 앞서 말한 것처럼 의견 차이가 있어 제작진과 합의 하에 하차를 결정했기 때문이다. 다만 구체적인 이유는 내부사정이라 자세히 말해드릴 수 없다"고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김새론과 '디어엠' 측의 입장에도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방송된 SBS 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까지 새삼 화제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당 드라마 역시 이름 순서 때문에 잡음이 생긴 바 있습니다.

결국 '디어엠' 측은 "양측 모두 원만하게 협의하여 서로 응원하는 마음으로 결정한 사안이며 관련 내용에 대해 거론되는 것이 난감하고 유감스러운 입장"이라고 재차 밝혔습니다.

한편, 플레이리스트와 몬스터유니온이 공동 제작하는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발칵 뒤집어 놓은 서연대 커뮤니티 글의 주인공 'M'을 찾으며 핑크빛 추리를 펼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누적 5억 뷰의 신화 '연애플레이리스트'(이하 연플리) 세계관의 연장선이 되는 작품으로 주목받았습니다. '디어엠(Daer.M)'은 2021년 상반기 첫 방송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 네이버에서 'MBN뉴스'를 만나보세요!
▶ MBN 무료 고화질 온에어 서비스 GO!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