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찬성 오르테가 경기일정, 코리안 좀비 정찬성 UFC 랭킹

안녕하세요 스포츠 이모저모를 다루는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국의 대표선수로 UFC 정복에 나서고 있는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하는데요. 2019년 12월에 부산에서 UFC 경기가 열릴 예정인데요. 이 대회에서 정찬성 선수는 브라리언 오르테가 선수와 페더급에서 매치를 벌일 예정입니다. 한국땅에서 펼쳐지는 경기인만큼 많은정찬성 선수는 많은 한국팬분들 앞에서 K.O승리를 거두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을텐데요.

지금부터 정찬성 선수와 오르테가 선수의 경기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일정>

 

 

정찬성 오르테가 선수의 경기는 2019.12.21(토) 대한민국의 부산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특히나 더욱 중요한 사실은 페더급 메인이벤트로 두 선수의 경기가 치뤄질 예정인데요. 아주 재미있는 경기가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정찬성 선수는 한국을 대표하는 격투기 선수로 매경기 재미있는 경기들로 많은 팬들의 가슴을 뜨겁게 만드는데요.

코리아 좀비라는 별명이 있듯이 쓰러질듯 쓰러지지 않는 선수입니다. 그러다가 방심하는 상대에게 일격을 가해 완전히 밀린 경기를 역전시킨 경험도 많은 선수입니다. 과연 정찬성 선수와 오르테가 선수의 경기결과는 어떻게 될지 12월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UFC 랭킹>

정찬성 선수는 UFC 랭킹 6위, 오르테가 선수는 UFC 랭킹 2위에 올라있습니다. 랭킹상으로는 오르테가 선수가 정찬성 선수보다 4단계 위에 있습니다. 하지만 선수별로 상성이란게 있기때문에 승부는 치뤄지기전에 절대 알수가 없죠? 정찬성 선수가 오르테가 선수를 잡아내고 한단계 더 UFC랭킹이 상승하는 모습을 봤으면 좋겠네요.

 

<경기 프리뷰, 2라운드 정찬성 선수 K.O승리>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경기인데요. 스탠딩에서는 정찬성 선수의 완벽한 우세가 점쳐지지만 그라운드로가면 브라이언 오르테가 선수의 장점인 서브미션을 적극 활용할 것이고 서로 자신이 유리한 포지션으로 이끌어 내기위해 치열한 자리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찬성 선수는 치고받고 하는 난타전을 즐기는 선수인데요. 서로의 펀치가 왔다갔다하는 상황에서도 집중력을 잃지않고 최후에 일격을 가해 승리를 가져오는 경기들이 많았습니다. 비틀비틀 거리면서도 펀지를 뻗고 이 펀지가 상대에게 적중하여 승리를 거두는 경기들을 보고 UFC팬들이 좀비라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했습니다.

 

 

정찬성 선수는 많이 체력적으로 지친 상황에서도 근성으로 버티고 버텨 승리를 가져오는 경기도 많았지만 화끈한 펀치로 경기에서 K.O승리를 가져오는 경우도 많았는데요. 지금은 한물갔찌만 전성기 시절 조제 알도 선수를 상대로도 밀리지 않는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당시 안타깝게 팔이빠지는 부상을 당하며 패했었는데요. 부상이 없었다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경기 양상이였는데 많이 아쉬웠었습니다. 

 

 

훌륭한 타격과 준수한 그라운드 실력을 겸비한 정찬성 선수의 상대는 그라운드에서 서브미션 승리가 주특기인 브라이언 오르테가 선수인데요. 타격을 주무기로 경기를 이끌어가는 선수들을 상대로 많은 승리를 챙긴 선수이기도 합니다.

 

 

브라이언 오르테가 선수도 버티는 능력이 상당히 좋은 선수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컵 스완슨 선수와의 경기를 보시면 타격으로 많은 데미지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의 빈틈을 노려 한번의 서브미션으로 승리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침착한 경기운영이 참으로 매력적인 선수인데요. 정찬성 선수의 펀치러쉬를 어떻게 막아 낼지 많은 연구를 하고 부산에 도착 할 것으로 보이네요.

 

 

화끈한 난타전으로 경기를 이끌어가며 매경기 상대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기는 정찬성 선수와 침착하고 냉정하게 서브미션 상황을 파악하며 빠르게 기술을 성공시켜 승리를 챙기는 브라이언 오르테가 선수의 격돌에서 승자는 누가 될지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두 선수 모두 기존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경기스타일대로 경기를 할지 아니면 새로운 전략으로 상대에게 당혹스러움을 주고 빈틈을 노려 경기에게 승리를 가져 갈 지 궁금하네요. 대한민국에서 치뤄지는 경기인만큼 한국의 많은 UFC팬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실것 같은데요. 두 선수 모두 스포츠정신으로 한국팬들에게 재미있는 경기를 선사해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