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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자동차 초기 시동불량 문의
안녕하세요. 911님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차량은 그랜저XG 04년식. 주행거리 97천입니다.
* 출근길 시동은 일발시동 잘 걸립니다.
* 시동이 걸린 후로는 주행할 때 RPM 부조현상 없으며 가속도 아주 잘 됩니다.

증상
1. 주행을 한 후 일정시간(보통 3시간 이내) 주차한 다음 다시 운행을 위해
   시동을 걸면 걸리지 않으며 엑셀을 가볍게 밟아주어야 걸립니다.
2. 증상은 RPM이 1천까지 올랐다가 푸르륵 하고 꺼지기를 반복합니다.
   엑셀을 밟아 시동이 걸리면 RPM이 4천까지 약 3분정도 올라가 있다가
   정상으로 떨어지고 그후로는 주행에 전혀 문제 없습니다.
   1)특이한 점은 RPM 4천 때 에어컨을 키면 정상수준으로 떨어집니다.
   2)주행 중에 엔진경고등 들어온 적 없고 시동 꺼진 적 없습니다.
3. 증상이 주로 여름에 나타나고 겨울엔 거의 없는 편입니다.
4. 카센터에서 여러 차례 진단 받았는데 고장코드로 *에어플로우 센서*
   하나만 뜹니다.

친절하신 거래 카센터 사장님은 '에어플로우 센서'는 시동과 상관 없고
주행 관련이니 교체하지 말고 다른 증상을 기다려 보자고 하십니다.
그런데 벌써 4년째라 불안해서 911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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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0.06.01 조회수 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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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째 답변
911자동차공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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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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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생활 분야 지식인

자동차관리 19위, 안전, 관리 용품 19위, 자동차 수리,정비 10위 분야에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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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시 필요한부분이

연료계통. 점화계통. 제어계통 이3부분이 정상이면 문제가 없습니다

위 증상은 점화계통증상은 아닌듯 보이며

연료펌프.또는 인젝터가 이상이 있을수는있지만 확률이 낮으며..

제어계통쪽 문제일 가능성이 많은거 같습니다

대표적인 크랭크각센서 캠각센서 ..

또 질문에 나온 공기량센서도 제어 계통쪽 센서 입니다,

알아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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