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김완선 "17살 데뷔한 국내 1호 연습생"… 현재 나이는?

가수 김완선이 JTBC 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6'에 원조 가수로 출연했다./사진=JTBC
가수 김완선이 '히든싱어6'에서 10대 나이로 데뷔했던 비화를 공개해 누리꾼의 관심이 커졌다.

16일 JTBC 음악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6'은 김완선 편이 방송됐다. 이날 김완선은 1라운드 미션곡 ‘오늘밤’이 데뷔곡임을 밝혔다. 1986년 데뷔 당시 김완선의 나이는 17살이었다.

패널로 출연한 가수 신지는 "사실 그때 너무 뇌쇄적인 눈빛 때문에 17살이 아니라는 소문도 많았다"고 말했다.

이에 김완선은 "당시에는 가수가 되는 경로가 대개 대학생들의 가요제 등이었기 때문에 10대일 거라고는 대부분 생각하지 못해서 그랬던 것"이라며 웃었다.

이어 자신이 '국내 1호 연습생'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연습생이라는 게 없던 시절인데 나는 3년 정도 연습생을 하면서 춤을 배웠다"고 밝혔다.

아울러 많은 후배들이 리메이크한 자신의 대표곡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여러 버전 중 "아이유의 곡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김완선은 "전부 좋지만 경쾌한 노래를 아주 쓸쓸하게 표현해 완전히 다른 느낌을 줬다"고 평가했다.

한편 김완선은 69년생으로 올해 52세다.


윤경진 기자 youn1@mt.co.kr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영상 ▶거품 뺀 솔직 시승기 ▶머니S기사, 네이버 메인에서 보세요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