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시동 후기 :: 예고편 및 시사회 일정 : 추천 이유

영화 시동 후기 :: 예고편 및 시사회 일정 : 추천 이유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여러분 메리크리스마스ed 입니다. 저는 오늘의 포스팅 주제를 어제 관람한 영화 시동에 대한 후기를 작성 해보려 합니다. 영화 시동 후기와 각종 정보 그리고 저의 개인적인 추천 이유에 대하여 담아 보았습니다. 사진 출처는 영화 시동의 공식 사진을 참고 하였고, 영화 입장권을 첨부하였습니다. 중간에 영화 시동의 예고편 영상도 첨부하여 영화를 선택 하실 때 도움을 드리고자 하였습니다. 그리고 평점을 따로 적지는 않고 그저 제가 왜!! 영화 시동을 추천 하는지에 대한 부분으로 평점을 대신 해보았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영화 선택 하실 때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도움되는 착한 포스팅이 되도록 한땀 한땀 작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시동 후기

영화 시동 후기 "간다."

영화 시동 리뷰 및 각종 정보 그리고 추천 이유.

영화 시동 기본 정보.

영화 시동은 2019년 12월 18일 수요일에 개봉한 한국 영화 입니다. 2019년 12월 26일 현재 관람객 평점은 8.93 입니다. 그 외에 기자와 평론가들의 평점은 6점을 기록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영화 평점 기준입니다. 15세 관람가의 등급을 받았으며 감독은 최정열 입니다. 추가적인 정보로는 베태랑과 엑시트를 제작한 제작진이 선사하는 유쾌하고 따듯한 영화라고 하네요. 포스팅 하면서 알게 된 정보 인데 그러고 보니 영화 시동과 베태랑, 엑시트가 무언가 비스무리한 느낌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예매율 4위를 달리고 있고 누적관객은 12월 25일 기준으로 170만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영화 시동의 손익 분기점은 180만~200만 사이라고 하던데 조만간 손익 분기점은 가뿐하게 넘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시동 화이팅!!

 

다음으로 시동 출연 배우를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시동 출연 배우.

주요 출연 배우는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배우님들 입니다.

 

다음으로 최성은, 김종수, 윤경호, 김경덕 배우님 입니다.

 

이 외에도 영화를 보면서 "어라? 저 배우 어서 봤는데!" 라는 생각이 드는 배우님들이 많이 출연 하셨습니다. 단역 배우님들도 모두 연기 잘하시고 "지역 사람들인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영화에 잘 녹아 있는 연기들을 보여 주셨습니다.

 

우정 출연으로 곽성무 역에 김민재님 그리고 특별출연으로 상필(정해인)할머니 역으로 고두심 배우님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생에 출연했던 박해준 배우님이 태성 역할을 연기 하셨습니다.

 

다음으로 영화 시동의 줄거리와 예고편을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시동 줄거리 및 예고편.

영화 시동은 먼저 두 청춘이 나옵니다. 한명은 정해인(우상필 역) 그리고 다른 한명은 박정민(고택일) 입니다. 택일과 상필이이의 청춘을 그리는 성장기가 줄거리 입니다. 택일은 엄마를 누구보다 사랑하지만 18세 사춘기 반항아를 연기 하였고, 정해인은 할머니를 위해 빨리 돈을 벌고 싶다며 사회에 뛰어든 청춘을 연기 하였습니다.

 

첫 번째 나타나는 영화의 갈등 입니다. 주인공 택일(박정민)과 택일의 엄마(염정아)의 갈등 입니다. 학교도 싫고 집도 싫고 공부는 더욱 싫어하는 택일이지만 어머니는 검정고시를 보고 대학에 진학하기를 바라면서 생겨는 모자간의 갈등이 이 영화의 시발점 입니다. 영화 마무리에 가서 모자의 관계는 개선이 과연 될까요? 서로 위하는 마음은 분명히 있지만 표현이 서툴고 현실이 답답한 두 모자의 애증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우상필(정해인)이 그려내는 사건 입니다. 상필은 치매가 있는 외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꿈 보다는 현실을 먼저 알게 되버린 상필이가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그리 많지가 않아 보입니다. 그래서 아는 형의 추천으로 의심스러운 금융회사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 속에서 승승장구 하지만 관람객은 알고 있죠. 아슬아슬 하다라는 것을 결국 그 아슬아슬함이 택일(박정민)과의 갈등이 되어 버립니다. 택일과 상필이는 둘도 없는 우정을 지킬 수 있을지. 상필이는 위험한 상황에서 잘 빠져 나올 수 있는지 등 영화의 긴장감을 불어 넣는 스토리가 있습니다.

 

세 번째 갈등은 택일과 우리의 거석이형(마동석)의 갈등 입니다. 영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남자들은 그냥 거석이 형이라고 부르고 싶어 집니다.

 

택일은 어머니와의 갈등으로 외출인듯 외출아닌 가출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 우연히 들른 중국집에 취직을 하게 되고 중국집 주방장인 거석이형과 크고 작은 갈등들을 겪으면서 끈끈한 우정을 쌓아가게 됩니다. 여러 사건을 택일이는 자기 자신 뿐만 아니라 거석이형과 중국집 사장님 또한 어떤 사연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과연 그 사연은 어떤 것인지 생각해 보면서 봐도 재밌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거 별로 예상 안했습니다. 거석이형의 비주얼이 너무 흥미로워서 과거 이야기는 생각도 못해보았습니다. 영화 후반에야 "아~~~ 그래서 그랬구나.!" 라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을 뿐 영화 중간에는 택일과 거석이 형이 그리는 아프지만 따듯한 싸다구 같은 이야기에 웃을 뿐이였습니다.

 

 

영화시동 메인 예고편 영상.

 

영화 시동 후기.

믿고 보는 배우 마동석 : 그는 동석이형인가 거석이 형인가?

저의 후기에 시동을 걸어 보겠습니다. 어쩌다 보니 배우들을 중심으로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 만큼 배우들이 돋보이는 영화라고 생각 됩니다. 그 첫번째는 역시 거석이형을 연기한 마동석 배우님 이십니다. 영화 개봉 전부터 웹툰 시동과 싱크로율 100%라는 평을 받은 역할 입니다. 다른 영화에서 보여준 거칠지만 따듯하고 든든한 옆집 형의 느낌이 나는 역할들을 주로 했던 마동석 배우님은 영화 시동에서도 비슷합니다. 하지만 똑같지는 않습니다. 기존에 나온 남자다움에 귀여움을 조금 더 가미하여 독보적인 케릭터를 뿜어내십니다. 영화 중반부 이후부터 존재감을 감추지 않으며 마동석 다운 연기를 선보였다고 생각됩니다. 사실 마동석 배우님이 연기하는 케릭터가 한정되어 있고 비슷하다 하여 우려가 있었지만 이번 연기를 통하여 또 한번 도약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영화 시동 마지막 대사 : 택일이는 뭐라고 했는가? 정답은 아래에 있습니다.

택일 역할을 맡아 연기했던 박정민 배우님도 마찬가지로 실망감 없는 그 모습 그대로 이였습니다. 저는 시동 뿐만 아니라 2017년에 나온 변산이라는 영화도 무척 재밌게 관람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변산의 박정민이 좋았다면 시동의 박정민도 분명 좋아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택일이는 정말 싸가지가 없습니다. 18세 택일이는 거침이 없고 머리가 노란 단무지 머리입니다. 보이는 그대로 반항적이고 가끔은 폭력적이지만 너무 많이 맞아서 서글픈 그런 18세 청춘입니다. 그의 마지막 대사 "간다." 처럼 정말 막 나가는 택일이가 어찌 변화하는지 기대하는 것도 영화를 관람하는 맛이 될 것입니다.

 

정해인 새롭다.

영화 시동에서 다른 이야기를 써내려가는 상필역에 정해인 배우님도 영화 시동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이십니다. 그 동안 배역과 다른 어두운 심정을 담은 연기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끝나고 "아~저 사람이 정해인이야?" 라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그 동안의 이미지와 다른 새로운 케릭터를 연기 하셨습니다. 이 과정에서 생겨나는 거부감이나 어색함이 1도 없었습니다.

 

탄탄한 중년배우들.

영화 시동은 청춘을 그리는 영화이지만 그 외에 탄탄한 중년배우들도 그 맛을 더했습니다. 택일이 엄마역할의 염정아 배우님 마지막에 가열찬 싸다구를 보여주시는데 저는 그 연기를 보면서 "멋있다."라는 소리가 저도 모르게 튀어 나왔습니다. 슬로우 모션으로 천천히 걸어 가시는데 정말 멋있으십니다.

 

국민엄마 고두심 배우님은 상필이(정해인) 외할머니 역할을 연기 하셨습니다. 보면서 감정 이입이 되더라고요. 제 나이 되면 치매가 먼 이야기가 아니라서 그런지 씁쓸하고 슬펐습니다. 그냥 상필이 외할머니(고두심) 나오시면 상필이가 처한 상황과 그런 모든 것들이 답답하고 슬펐답니다.

 

중국집 사장님 이십니다. 현실에도 분명 저렇게 착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월급 제때 주시고 일자리 창출에 숙식까지 제공해주시는 사장님 역할의 김종수 배우님 이십니다. 이 분도 영화 시동에서 사연이 있습니다. 슬프고도 저린 사연이 있으니 한번 관람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렇듯 싱크로율 100%인 거석이형, 충무로 불루칩 박정민, 정해인 그리고 탄탄한 중년배우들 뿐만 아니라 제가 이 영화에서 또 좋았던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이겁니다.

 

누구지? :: 새로운 배우님들.

영화 시동 최성은
영화 시동 김경덕

새로운 배우들이 나옵니다. 물론 저한테 새로운 배우들 입니다. 유명한데 제가 몰랐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처음 보는 배우님들이라서 매우 새로웠습니다. 뭔가 극에 큰 스토리를 안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택일과 거석이형만으로는 무언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데 충분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됩니다.

 

이렇듯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새로운 얼굴들이 있어서 시동은 더욱 볼만하고 재밌는 영화 였습니다.

 

영화 시동 시사회 남은 일정.

 

영화 시동은 현재 2주차 무대인사 시사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12월 28일 토요일 롯데시나마 수원, CGV 수원, 메가박스 수원, 메가박스 명동, 롯데시네마 광교아울렛, 롯데시네마 수지, CGV 수지, CGV 오리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12월 29일 일요일롯데시네마 김포공항, 메가박스 상암, 롯데시네마 홍대입구, CGV 홍대, 메가박스 홍대, 메가박스 신촌, CGV 신촌아트레온, 대한극장, 서울극장, CGV 피카디리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영화 시동 공식 포스터.

 

마무리 및 영화 시동 추천 이유.

제가 시동을 추천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 입니다. 웃깁니다. 생각 없이 웃기 위해선 정말 최고의 오락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기분이 저기압으로 들어갔다가 고기압으로 나올 수 있는 최고의 영화라고 생각하여 이렇게 포스팅을 하면서 독자 여러분들에게 추천 하는 영화 입니다. 요즘 들어 날씨도 미세미세 하고 그래서 우울하신 분들은 꼭 한번 영화 시동을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시동을 보고 나온 저의 표정은 스마일 이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보고 영화 시동을 선택하신 여러분의 입가에도 미소가 번지시길 바랍니다.

연관글.

2019/01/30 - [리뷰/영화리뷰] - 극한직업 극찬영화 스포 없음 혹시 몰라 예고편 다시보고 쓰는 후기

2019/03/18 - [리뷰/영화리뷰] - 영화 후기, US (어스) 감독 조던 필 작품 ; 연기력과 연출력의 조합

2019/05/16 - [리뷰/영화리뷰] - 배심원들 영화리뷰 - 재미와 감동 그리고 메시지까지 1석 3조 MOVIE

2019/06/09 - [리뷰/영화리뷰] - 알라딘 여주인공 이름 궁금해지는 영화 알라딘 줄거리 결말 리뷰

 

마무의리(^-^)b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덧글

부탁 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오~)

GAPSOO드림. (^-^)b

영화 시동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관람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