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Story

mbc온에어 무료 시청 안내


자취를 해서 tv가 없거나 밖에 외출해 있을 때 실시간으로 방송을 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집에 tv가 하나 밖에 없을 경우 가족끼리 원하는 채널이 다른 경우가 있지요? 이와 같은 경우에는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이용해서 mbc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무료시청이 가능한 방법을 안내해드릴려고 합니다.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tv를 보는 프로그램은 다양하지만 유료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무료시청 가능한 사이트인데요. 




검색사이트에서 mbc온에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편성표와 방송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광고가 나오고 광고 시간이 지난 뒤 현재 방송하고 있는 mbc 생방송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편송표가 궁금하시다면 우측 상단의 오늘의 방송순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처음으로 이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3분 미리보기만 가능 한데요. 이때에는 간단히 로그인만 하시면 가능합니다. 


이번 기회에 회원가입을 해두고 평소에 방송을 보고 싶을 때 접속해서 보시면 되겠죠?


로그인을 하시면 vod가 그대로 재생이 되고 그래도 재생이 안된다면 adobe 버젼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플래시 플레이어 버전이 10.2 이상에서 시청을 권장한다고 나오면서 업데이트가 되는데 업데이트를 하면 방송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