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외신 역시 냉정하고 전략적이었던 브라이언 오르테가의 승리에 대해 칭찬했다. 정찬성의 패배에 대한 아쉬움도 토로했다.

정찬성은 18일(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UFC 파이트 아일랜드에서 열린 UFC 파이트나이트 180 페더급 브라이언 오르테가와 메인이벤트 경기에서 만장일치 판정패를 당했다.

2라운드 초반, 정찬성이 안으로 들어가 원하는 경기를 했다. 하지만 오르테가는 처음엔 조금 당황하다가 방어를 잘하고 태클까지 시도하며 자신이 원하는 흐름으로 가져왔다. 결국 2라운드 50여초를 남기고 정찬성이 안으로 파고들 때 오르테가는 카운터 백스핀 엘보를 시도했고 팔꿈치와 팔뚝에 정찬성의 머리가 맞아 큰 타격을 입었다. 오르테가는 이 틈을 이용해 정찬성을 몰아쳤고 정찬성은 겨우 회복해 KO만은 막아냈다. 하지만 데미지가 큰 상황에서 3라운드에 들어갈 수밖에 없었다.

27-30으로 3라운드까지 정찬성의 패배가 유력한 상황에서 4라운드에 들어갔다. 하지만 서로 타격 중 오르테가의 머리 버팅으로 인해 정찬성의 왼쪽 눈 위가 부딪쳐 출혈이 심했다. 이후 출혈은 멈췄지만 5라운드에는 오르테가는 라이트로 정찬성의 다친 눈 분위를 전략적으로 공격하며 시간을 벌었다. 정찬성은 이대로 KO를 못시키면 패배가 유력한 상황에서 어떻게 해서든 승부를 끝내기 위해 노력했지만 결국 오르테가가 도망치기에 성공하며 끝내 판정패했다.

이날 경기 후 MMA정키는 "오르테가가 빡빡 민 새로운 헤어스타일로 경기에 나섰다. 더욱 차분하고 차가워보였고 업셋승(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승리)을 해냈다"고 평가했다.

또한 "거의 2년만에 돌아온 오르테가는 정찬성과의 승부에서 승리하며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의 다음 챔피언결정전을 할 수 있게 됐다"며 경기전 두 선수의 승자가 타이틀전을 보장받은 것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로우킥MMA도 "이미 타이틀전을 한번 가진적이 있던(vs조제 알도) 정찬성을 상대로 오르테가는 창의적인 타격 쇼케이스로 타이틀전을 따냈다"며 "한국의 파워펀처 코리안 좀비는 그래플러인 오르테가에게 당했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