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연예

배성우 나이 결혼 학력 동생 배성재, 독립운동가 후손 연예인 집안!


배성우 나이 결혼 학력 동생 배성재, 독립운동가 후손 연예인 집안!


영화배우 배성우는 영화계에서 조연들로 간간히 얼굴을 알려왔지만 2015년 베테랑과 내부자들에서 씬스틸러로 인지도를 급상승시켜 흥행배우로 거듭나게 됩니다.



배성우결혼


간략한 프로필


그의 나이는 1972년생.


배성우 학력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대학교는 서울예술대학 연극영화과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1999년 뮤지컬 마녀사냥을 통해 데뷔를 했습니다.


배성우 키는 177cm 몸무게는 72kg 으로 알려졌습니다.



배우배성우나이


배성우 영화 출연작은 50여편 가까이 되는데 그중 대표작


영화 출연작


2008년 미쓰홍당무

2010년 육혈포 강도단, 김복남 살인 사건의 전말

2011년 외뢰인, 모비딕

2012년 파파로티, 내가 살인범이다

2013년 집으로 가는 길

2014년 신의 한 수, 인간중독, 몬스터, 빅매치

2015년 워킹걸, 오피스, 뷰티 인사이드, 베테랑, 내부자들

2016년 엽기적인 그녀2, 사랑하기 때문에


드라마 출연작


2007년 한성별곡

2012년 드라마 스페셜 : 유리감옥

2013년 연애조작단 시라노



배성우동생배성재아나운서


배성우 결혼?


나이가 있는 편이라 결혼 여부에 대해서도 많이들 궁금해 하는 것 같은데요. 배성우는 결혼 하지 않은 미혼이라고 합니다. 주위에 결혼한 사람들도 많으면 그런생각이 들법도 한데 주위에 많이 없고 하지 말라고 이야기도 많이 듣고 그냥 팔자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독립운동가후손연예인


컬투쇼에 나온 배성우 동생 배성재 아나운서는 ' 형 성우씨는 결혼을 안하느냐'는 컬투에 질문을 받고 "저보다 형이 더 걱정된다. 아마 결혼을 못할 것 같다. 연애를 못한지가 상당히 오래된 것 같다.이제 마음을 내려놓아야 하지 않나 싶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배성우 동생 배성재


sbs 배성재 아나운서의 친형으로도 알려진 배성우. 원래는 배성우 동생이 아나운서라 무명시절에는 인지도가 동생에게 한참 밀렸으나 2015년 영화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면서 인지도가 큰폭으로 상승하면서 입장이 뒤바꼈습니다.



참고로 배성우 배성재 형제는 6살의 나이차이가 난다고 하네요.



형제 사이는 굉장히 좋으며 같이 살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어렸을때는 사춘기여서 데면데면한 편이었다고 합니다.성인이 된 이후로는 6살차이가 나니 동생이 사춘기로 돌입해 또 다시 데면데면 했다며 배 아나운서와의 형제 관계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사진 = 배성우 동생 배성재 아나운서와 해피투게더에서 전화 연결 당시]



배성우 배성재 형제의 집안 화제


2014년 지금은 폐지된 매직아이에서도 언급된 바 있는데 진행을 보던 문소리가 배성재 아나운서는 독립운동가 신영호 선생님의 외손자라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배성우 배성재 형제 외조부인 신영호 선생은 충북 출생으로 알려졌으며 919년 3·1운동 당시에경성중앙학교에 재학하던 중 독립선언서를 입수 후 귀향했다고 하며, 이후 3월9일 청주농업학교 기숙사로 돌아간 뒤 그곳에서 서울의 상황을 알리면서 만세 시위를 펼치자고 제안한 인물입니다.



하지만 독립선언문, 경고문등을 만들어 인쇄하던 중 일제에 발각되어 그해 4월9일 당시 공주지법 청주지청에서 10개월의 실형을 선고 받고 옥고를 치루었다고 알려졌습니다.




독립운동가 후손이라니 다시보게 되는 것 같고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에서 멋진 연기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