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인터뷰③] 김희원 "24시간 생각하는 성동일, 낯간지럽지만 너무 좋아하는 형님"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김희원(49)이 "24시간 생각하는 성동일 형, 낯간지럽지만 너무 좋아하는 형님이다"고 말했다.

휴먼 영화 '담보'(강대규 감독, JK필름 제작)에서 구시렁거려도 속정 깊은 두석(성동일)의 후배 종배를 연기한 김희원. 그가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담보'에 대한 비하인드 에피소드와 근황을 전했다.

우연히 아이를 담보로 맡게 되면서 펼쳐지는 흥미로운 설정을 바탕으로 가족애를 재해석한 '담보'는 악연으로 만난 이들이 천륜이 되어 가는 과정을 통해 전 세대에게 감동과 공감을 전하고 또 개인주의가 팽배한 사회에서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게 만드는 이야기로 추석 극장가 출사표를 던졌다. 유쾌한 웃음과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메시지로 진한 감동과 여운을 담은 '담보'는 '명절에는 휴먼 코미디'라는 극장가 흥행 공식을 이을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폭넓은 작품에서 강렬한 악역으로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했던 '명품 연기'의 김희원이 '담보'에 출연, 악역이 아닌 코믹하고 인간적인 캐릭터로 연기 변신해 눈길을 끈다. 극 중 김희원은 군대에서 만난 선임 두석과 함께 사채업에 종사하고 있는 캐릭터로, 표현에 인색한 두석의 구박에도 그를 믿고 따르는 속정 깊은 두석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앞서 tvN 예능 '바퀴 달린 집'에서 성동일과 '찐형제' 케미를 선사한 김희원은 '담보'에서도 성동일과 찰떡 케미와 유쾌한 시너지로 보는 이들을 웃게 만든다.

성동일과 찰떡 호흡을 과시한 김희원은 "예전에 성동일 평을 24시간 생각한다고 했는데 친하다는 기준을 표현하다가 그런 말이 나온 것 같다. 나이를 먹으면서 친하다는 것은 무엇인가를 다시 생각해보게 됐다. 성동일 형 너무 좋아한다. 친해질 수 있는 이유가 성동일 형님과 나의 성격이 너무 반대이기 때문이다. 배성우와도 친한데 내 나름대로 그들에게 끝까지 신뢰를 지키자고 노력을 하는 중이다. 24시간 생각한다면 낯간지럽다"고 머쓱하게 웃었다.

'담보'는 인정사정없는 사채업자와 그의 후배가 떼인 돈을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아이를 담보로 맡아 키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박소이 등이 출연하고 '하모니'의 강대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추석 연휴를 겨냥해 오는 29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CJ엔터테인먼트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