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컴패션

컴패션(COMPASSION)을 소개합니다

사명선언문

컴패션은 꿈을 잃은 어린이들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양육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사역 철학 시리즈

컴패션 사역 철학 가난 Download

가난

컴패션 사역 철학 교회 Download

교회

컴패션 사역 철학 어린이 Download

어린이

컴패션 사역 철학 파트너십 Download

파트너십

세상을 변화시킬
10가지 질문

01 더 나은 세상을
꾸고 있다면?
01 더 나은 세상을
꾸고 있다면?

감사합니다!
이러한 질문을 갖고 있는 당신,
그 자체로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크고 엄청난 변화는 아주 작은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보시게 될 거예요.

02 2달러로 하루를
살아갈 수 있을까?
02 2달러로 하루를
살아갈 수 있을까?

불가능할 것 같나요?
하지만 전 세계 7억 명 이상은 하루를 1.9달러로 살아갑니다.
그리고 하루에 1만 5천 명5세 미만 어린이가 세상을 떠납니다.
이런 어린이의 하루를 바꾸는 것은 아주 작은 도움으로도 가능합니다.

03 가난
가난하게 만들까?
03 가난
가난하게 만들까?

가난한 사람을 대상으로 가난의 의미를 설문조사한 결과,
경제적 의미는 36%였습니다.
내일을 꿈꿀 수 없다는 절망적 믿음이 이들을
더욱 가난에서 빠져 나오기 힘들게 하였습니다.

04 절망 대신 소망
바라보게 하려면?
04 절망 대신 소망
바라보게 하려면?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제임스 해크먼은 0-5세 아이들에게
인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양극화 해소, 사회복지, 치안에 비용을
쏟아붓는 것보다 경제적이며, 성인보다 16배 효과적이라고 했습니다.

05 어린이 곁의 가난
완전히 뿌리뽑으려면?
05 어린이 곁의 가난
완전히 뿌리뽑으려면?

어린이의 곁을 도사리는 가난은 끊임없이 말할 것입니다.
"너는 아무것도 아니야, 너는 쓰레기처럼 살 거야. 할 수 없어"

어린이의 내면에 가난의 거짓말이 뿌리내리지 않도록, 관계를 맺고, 그 관계 속에서 사랑을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컴패션은 빠르게 아이들을 만나고자 하며, 후원자와의 관계 조성을 돕습니다. 이들이 가난을 이겨내고 자립하는 어른이 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컴패션 전인적 양육의 핵심입니다. 자립할 수 있도록 성장한 이 사람은, 선한 영향력으로 주변을 비출 것입니다.

06 가난 속 어린이를
자립하는 어른으로 양육하려면?
06 가난 속 어린이를
자립하는 어른으로 양육하려면?

3C를 원칙으로 돕습니다.
그리스도 중심(CHRIST-CENTERED), 어린이 집중(CHILD-FOCUSED), 교회 주도(CHURCH-DRIVEN)로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라는 정체성과 공동체의 사랑으로, 어린이는 보다 안전하게 자라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원칙을 통해 한 어린이가 전인적으로 양육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 CHRIST-CENTERED 그리스도 중심
  • CHILD-FOCUSED 어린이 집중
  • CHURCH-DRIVEN 교회 주도
07 전인적 양육 실제로
효과가 있을까?
07 전인적 양육 실제로
효과가 있을까?

샌프란시스코 대학 경제학과 교수 브루스 위딕은 6개국 1만 명 이상의 컴패션 졸업생을 경제학적 방법으로 설문 조사하였습니다. 중등교육을 마친 비율이 27-40%, 대학 교육을 마친 비율은 50-80%, 유급 노동자가 되는 비율 14-18%, 사무직에 종사하는 비율이 35%, 교회 지도자가 될 가능성 40-70% 더 높았습니다.

  • 대학교육 50~80%
  • 사무직 종사자 35%
  • 교회 지도자 40~70%
08 후원금, 믿고 맡길 수 있을까?
08 후원금, 믿고 맡길 수 있을까?

한국컴패션은 후원금의 80% 이상을 반드시 어린이 양육을 위해 사용한다는 원칙을 철저히 지킵니다. 또한 각 수혜국과 후원국은 정기적으로 엄격한 내·외부 감사를 받고 있습니다. 한국컴패션 보고자료는 홈페이지, 국세청, 1365 기부포털, 서울시 법인시설 정보시스템 등에 투명하게 공시하였습니다.

09해외 어린이를 도울까?
09해외 어린이를 도울까?

컴패션의 시작은 1952년 전쟁에 방치된 한국 어린이를 돕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받은 사랑을 전하는 일은 우리의 아름다운 책임입니다. 2021년에는 해외에 더 많은 어린이들이 절대적 가난에 방치되어 있기에 우리는 그들이 스스로 일어설 만큼 성장할 때까지 후원과 양육이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10 컴패션의 후원자
정말 함께 자랄까?
10 컴패션의 후원자
정말 함께 자랄까?

현재 전 세계 29개국 230만 명 어린이를 돕고 있는 컴패션. 그중 한국컴패션은 14만 명 이상 어린이를 10만 후원자와 함께 양육하고 있습니다. 후원자님들은 지금도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도움을 주는 줄 알았는데 내가 오히려 도움을 받았다고." 아이들의 성장을 통해 후원자님들도 함께 자라고 계십니다.

  • 10만 명 이상
    후원자

히스토리

함께 아파하는 마음, 컴패션COMPASSION
예수께서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내가 무리를 불쌍히 여기노라(compassion, 컴패션) 그들이 나와 함께 있은 지 이미 사흘이매 먹을 것이 없도다 길에서 기진할까 하여 굶겨 보내지 못하겠노라

-마태복음 15:32-
1952
한국에서 시작된 컴패션
미국인 에버렛 스완슨 목사는 새벽에 길을 걷던 중, 밤새 얼어 죽은 어린이들이 쓰레기를 치우는 트럭에 실려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충격에 휩싸인 스완슨 목사에게 질문이 던져졌습니다.
“너는 이것을 보았다. 이제 무엇을 하겠는가?”
스완슨 목사는 깡통을 들고 한국의 전쟁고아를 돕자고 미국 전역을 돌며 질문에 답하였습니다. 첫 기부금으로 삼척군 북평리에 첫 번째 보육원을 세웠습니다.
1954
1:1 어린이 양육 시작
한국 전쟁고아들의 필요를 채우던 에버렛 스완슨 목사는 어린이들을 보며 그들에게 부모가 필요하다는데 착안하여 후원자와의 결연을 통한 후원을 시작하였습니다. 결연을 통해 부모의 마음으로 어린이를 자립 가능할 때까지 후원하는 후원의 시작이었습니다.
1958
다양한 지원
대구에 한국사무실을 두고 16개 복지시설에서 어린이들에게 성경공부,의식주 지원, 정기 의료검진 등의 혜택을 제공하였습니다. 1:1결연 외에도 40명의 개척교역자를 지원하였습니다.
1960
따뜻한 겨울나기, 웜(WARM) 프로젝트
컴패션은 1960년대부터 매년 가을 웜(WARM, Winter Aid Relief Mone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운 날씨에 동상을 걸리는 한국의 어린이에게 따뜻한 스웨터와 운동화를 전달했습니다.
1963
1만 명 한국 어린이 후원
1백여 개 보육원에서 1만여 한국 어린이가 1:1로 양육 받았습니다. 그 외 한센병 환자들의 자녀 중 감염되지 않은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 과부들을 위한 시설, 청각∙시각∙언어 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을 만들고 운영했습니다. 스완슨 목사는 경기도 명예 도민증과 보건사회부 장관 감사장을 수여받았습니다. 또한 마태복음 15장 32절에 영감을 받아 기관명을 컴패션(Compassion)으로 지었습니다.
1964
한국 어린이 콰이어 미국 방문
한국 어린이들로 구성된 콰이어팀이 처음으로 미국을 방문하였습니다. 미국 80개 도시의 교회들을 순회하면서 공연, 수많은 후원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현재 컴패션은 어린이가 자신을 둘러싼 열악한 환경과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성인이 될 때까지 후원국 방문을 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1965
한국을 사랑한 한 사람, 소천
한국을 사랑하고 한국 어린이를 끝까지 돕기 원했던 스완슨 목사가 과로로 인한 질환으로 소천하였습니다.
미국 후원자들을 중심으로 에버렛 스완슨 추모 기금이 조성되어, 서울 주재 컴패션 사무실 건축비로 사용되었습니다.

*당시 한국컴패션 사옥은 1993년 한국에서 철수 시 국가에 환원되었습니다.
1968
한국을 넘어 국제기구로
한국 어린이만 도왔던 컴패션이 그 영역을 세계로 확장했습니다. 남아시아 담당 현장 관리자이자 한국컴패션 사업 경영자인 에드워드 킬빌에 의해 인도, 인도네시아, 아이티 등에서 가구지원 프로그램(Family Helper Plan)을 도입했습니다. 이로써 전 세계 가난 때문에 희망을 잃은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전인적인 양육을 제공해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컴패션 수해국 확장
1974
한국 리더십 양성
학교 성적이 우수하고 리더십 있는 중∙고∙대학생들을 시설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하고 장학금을 지원하였습니다.
미래에 한국 사회를 이끌 리더들로 양성하였습니다.
1977
컴패션 25주년의 열매들
25주년을 맞아 초기 컴패션 어린이들의 현재를 수소문하였습니다. 그들은 구두닦이에서 사장, 교사, 간호사 등이 되어 가난에서 벗어나 있었습니다. 또한 한국 어린이 콰이어가 두 번째로 미국을 방문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국 어린이 콰이어는 5회 이상 미국 방문을 진행하며 하나님 사랑의 증거가 되었습니다.

*현재 컴패션은 어린이가 자신을 둘러싼 열악한 환경과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성인이 될 때까지 후원국 방문을 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1993
수혜국 한국의 졸업
컴패션은 88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르는 등 한국의 경제성장을 축하하며 한국을 졸업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로써 컴패션은 1952년 10월 창설된 이래 1993년 3월까지 41년 동안, 10만 명 이상의 한국 어린이를 1:1로 자립 가능한 성인으로 양육하였으며 연평균 83개 시설에서 8,839명의 어린이를 위하여 40,529,268달러의 후원금을 지원하였습니다.
2003
돕는 나라로 선 첫 사례, 한국
한국컴패션이 컴패션의 10번째 후원국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컴패션 안에서 수혜국에서 후원국이 된 첫 사례가 되었습니다. 이는 한국에서 컴패션의 후원으로 영향력 있는 성인이 된 컴패션 졸업생들이 이제 받은 사랑을 전하고 싶다며 국제컴패션의 문을 두드린 결과였습니다.
2006
자발적 참여의 확대
신애라 홍보대사와 컴패션 애드보킷(FOC, VOC, 컴패션밴드)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온누리교회 컴패션선데이로 4천 명 이상, 컴패션 사진전으로 매회 1천여 명 이상의 어린이가 결연되는 등 한국 후원자들을 통한 어린이 사랑이 활발히 이어졌습니다.
2009
백만 번째 어린이 탄생
컴패션 100만 번째 후원 어린이가 탄생하였습니다. 토고컴패션 펠로우 어린이의 후원자는 바로 한국의 전 국가대표 역도선수이자 금메달리스트인 장미란 선수였습니다. 한국컴패션은 또한 2010년 전 세계 물가 상승을 반영하여 2003년 설립 후 처음으로 1:1어린이양육 후원금을 월 35,000원에서 45,000원으로 인상하였습니다
2013
“소망의 땅, 북한”
한국컴패션은 2013년, 교회와 함께 북한에서 꿈을 잃은 어린이들에게 전인적인 양육을 제공하는 것이 허용되는 때를 준비하는, 컴패션 북한사역을 시작했습니다. 교회와 협력하여 북한 어린이를 위한 전인적 양육 프로그램과 운영시스템, 전문역량을 개발하고 기도로 마음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이로써, 하나님께서 북한 어린이를 허락하실 그때 성경적 가치관을 가진 샬롬세대를 세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020
230만 명 이상 어린이 양육
컴패션은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를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양육하며,
29개국 230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이메일
이메일주소

인증코드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이메일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이메일에서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 후 인증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해주세요.

정보수집 및 약관동의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안내를 위한 이메일 발송 이메일 회원탈퇴 시 또는 제공동의 철회 시까지

※동의하지 않을 시 입력하신 정보는 즉시 파기되며, 동의 거부 시 뉴스레터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동의 여부에 체크해주세요.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미동의 시
뉴스레터 구독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안내

OOO 후원자님,

혹시 이전에도 회원가입을 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후원자님 정보와 일치하는 계정이 확인되었습니다.

컴패션은 보다 나은 후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후원정보 통합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후원정보 통합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시겠습니까?

(관련문의 :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처리완료까지 3~4일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빠른 처리를 원하실 경우 한국컴패션으로 전화 부탁 드립니다.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실패되었습니다.

1:1문의하기로 관련 내용을 남겨 주시면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내

후원금 결제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모바일웹 또는 PC에서 결제해 주시면, 소중한 후원금 어린이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문의 02-740-1000 (평일 9시~6시)

안내

'후원정보 확인 요청'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영업일 기준 1~2일 내)

로딩중

주소검색

검색어 예 : 도로명(반포대로 58), 건물명(독립기념관), 지번(삼성동 25)

안내

찜한 후원에 담았습니다.

안내

안내

찜한 후원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1:1 어린이양육 : 최대 5명, 1:3 같이양육 : 최대 1회, 양육보완후원 : 최대 5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