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유진과 유진 생각과 느낌 좀 알려주세요 ㅠㅠㅠ
10줄 이상 부탁드려요
내공 : 240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04
  • 채택률85.1%
  • 마감률85.1%
닉네임Znzjieje
작성일2020.03.22 조회수 4,353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edu9****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35
수호신 eXpert
프로필 사진

한국어 13위, 국어, 한문 3위, 문학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유진과 유진 생각과 느낌

지은이는 유치원 시절에 함께 성폭행을 당한 두 인물인 큰 유진과 작은 유진의 성장 과정과 그들의 심리를 세밀하게 그려냄으로써 청소년의 일상성을 충실히 보여 주고 있다. 그리고 '성폭력'이라는 다소 무겁고 답답한 내용을 다루면서도 지나치게 우울하거나 어둡지 않게 작품의 분위기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특히 이름이 같은 두 주인공의 설정, 중학교 교실에서의 뜻하지 않은 만남, 상대를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또 다른 주인공의 특별한 심리 등의 이야기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사건 전개에 따른 흥미가 더해진다. 또한 서로 뒤엉킨 서술방식을 통해 뚜렷이 대비되는 두 주인공의 내면세계를 섬세하게 묘사하여 독자의 감동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누구든 현실에서는 두 갈래의 길 중에서 하나만 선택할 수 있지만, 허구의 세계에서는 각각 다른 인물을 통해 독자들에게 두 가지 이상의 현실세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싶었다.’는 작가의 의도가 잘 그려져 있는 작품인 듯하다.

그리고 이성에 대한 고민, 세상을 뒤덮은 새로운 전자 매체들에 대한 관심, 깜찍하고 수다스러우면서도 발랄한 대화 등을 통해, 때로는 어른보다 더 어른스러운 사춘기 소녀들의 속마음이 실제처럼 잘 그려져 있다. 그래서 이 대목에서는 우리들의 마음속을 꿰뚫어 본 듯하여 한편으로 섬찟하면서도 또다른 면의 '나'를 발견, 확인한 것은 또 하나의 큰 수확이었다.

-더 많은 자료가 필요하면 출처 참조하세요

<출처> https://cafe.naver.com/edu9508k/446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