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손흥민 실력
손흥민 정도면 그래도 유럽에서 알아주는 선수 아닌가요? 근데 손까들은 왜 손흥민 까요? 축구선수 될려다 실패해서그런가? 그리고 손흥민은 유럽에서 어느정도 레벨 선수에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33
  • 채택률77.3%
  • 마감률79.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20.03.23 조회수 9,301
질문자지식인 채택
4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96%최근답변 2022.01.29.
영웅
프로필 사진

손흥민은 EPL뿐만 아니라 유럽 무대에서 뛰고 있는 윙어들과 비교해도 떨어질것 하나없는 월드 클래스입니다.

단순 득점력, 스피드, 드리블, 테크닉을 떠나서 장점이 정말 많은 선수입니다.

1. 양발

세계적 월클중에서도 주발만 사용하는 선수가 정말 많죠

(스털링, 아자르, 베일, 로번, 살라 등등) 그에 반해 손흥민은 어릴적부터 '양발 연습'을 집중적으로 했고 덕분에 완벽한 양발잡이가 되었습니다.

2. 자기 관리

월클의 선수일수록 논란과 스캔들이 자주 발생하는데

손흥민은 사생활이 깨끗하며 인성도 좋아 절대 논란을 만들어낸 적이 없습니다.

과거 피구, 아자르, 발로텔리, 루니, 코스타 등등 수많은 선수들이 경기전날 술을 먹거나 클럽에 가는 등의 행위를 했고 팀 동료인 델레 알리도 같은 행위를 했으나 손흥민을 일체 그런행위를 하지 않았죠.

(죄강희 대표팀 감독 시절 팀내 내부분열이 생기며 SNS로 논란이 잦았지만 손흥민은 당시 사건대 일체 언급조차 된 적이 없었습니다)

3. 근본

함부르크SV시절 팀 내 주전자리를 얻었음에도 '초심'을 강조하기위해 데뷔전때 착용한 40번을 재사용했고

12-13시즌 종료 후 거액의 연봉과 이적료로 러브콜을 보낸 토트넘, 우승컵 등 소속팀 타이틀을 얻어낼 가능성이 높은 도르트문트, 세대 교체와 리빌딩을 원하던 맨유, 그리고 그의 주전자리를 보장해준 레버쿠젠.

등에서 러브콜을 보냈는데 손흥민은 연봉, 소속팀 타이틀을 떠나 '자신의 실력을 만개'하기 위한 선택을 했고 그 결과 레버쿠젠의 에이스로 등극하죠.

(+ 런던 올림픽 당시 소속팀에 몰두하기 위해 대표팀 합류 거절과 매년 꾸준히 하고있는 거액의 기부와 봉사활동 등은 근본 그 자체입니다.)

4. 팀을 생각하는 태도

월클의 서수일수록 자신의 스타일을 고집하고 그때문에 소속팀의 전술, 포지션등에 불만을 갖는 경향이 있는데 손흥민은 팀의 지시에 따라 얼마든지 스타일을 바꾸며 다양한 역할을 소화할 수 있는 인재입니다.

(어떤 선수는 현지에서 몇년을 뛰어도 외국어 능력이 1도 늘지 않았다고 비판받는데 손흥민은 언어능력도 혀지인급으로 유창하답니다)

1번째 답변
enqn0803
채택답변수 335
지존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일단 pl내에서 윙어중에서 6손가락안에 드는건 확실합니다! 스피드있고 양발이고 득점도 꽤 좋죠ㅎ

손흥민선수 까는 거는 가끔 경기내에서 욱하는 거 빼고는 좋은 선수인데ㅠㅠ슬프네요ㅠ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aste****
채택답변수 9,478받은감사수 15
은하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비행기 11위, 항공사 22위, 월드컵, 국가대항전 1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현재의 손흥민은 그래도 유럽에서 알아주는 선수 정도가 아니라

유럽의 손꼽히는 빅클럽에 가도 주전경쟁을 할 수 있을만큼 큰 선수로 발전했죠.

세계 최고의 리그 중 하나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도 탑 클래스 중 한 명으로 꼽히는데다

챔피언스리그 준우승 당시 큰 활약을 펼친 선수라면 누가 봐도 A급입니다.

어느 선수든 좋아하는 팬도 있고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죠.

비중의 문제인데 박지성도 그렇고 손흥민도 그렇고

특히 한 시대를 대표한 선수들은 언제나 많은 '빠'들 만큼 '까'들도 있었습니다.

손흥민이 한국선수가 아닌 유럽선수였다면 단언컨데 지금보다 '까'는 훨씬 적을겁니다.

까는 이유는 본인의 취향이 아닌 선수라서일 수도 있고

유럽 사대주의에 빠져 한국인이지만 스스로 한국선수를 낮게보는데

자꾸 활약을 펼치고 외신들의 찬사도 이어지니 그런 것들에 되려 반감이 커져서일 수도 있죠.

또 '빠'라 불리는 팬들 중에서도 극성인 팬들의 지나친 띄워주기가 과하다 생각해서일 수도 있구요.

다만 한가지 분명한건 지금의 손흥민은

유럽 어느 무대를 가더라도 충분히 A급 선수로 대접받을 레벨이란겁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20.03.23.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