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햄스트링 부상 이후 복귀한 토트넘 손흥민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2골 1도움의 맹활약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4일(현지시간)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 맨유와의 경기에서 결승 골을 비롯해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완승을 이끌었다.

지난달 27일 뉴캐슬과 EPL 2라운드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던 그는 약 1주일 휴식 후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후반 28분까지 그라운드를 누비며 맹활약했다.

글로벌 매체 ESPN은 손흥민에게 양팀 최고 평점인 9점을 매기며 “손흥민이 경기에 나설 것이라 예상하지 못했는데 조제 모리뉴 감독이 그의 활약 덕분에 매우 행복해졌다”며 “2골을 넣고 케인에게 도움을 건네 승리의 힘을 보탰다”고 극찬했다.

경기가 끝난 후 가생이닷컴, 해외축구갤러리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누리꾼들은 “손흥민은 월드클래스”, “대한민국에 손흥민 있다”, “쏘니 너무 좋다. 팔 부상 입고도 결승 골 넣었던 거 생각난다”, “분명 가장 유능한 선수 중 한 명”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손흥민은 지난달 20일 사우스햄튼전 4골에 이어 이날 2골을 추가하며 리그 6호 골로 득점 부문에서 도미닉 칼버트·르윈(에버턴)과 공동 선두에 올랐다.

또 이날 2골로 프로 데뷔 후 손흥민은 리그 100호 골을 달성했다. 2010-11시즌 함부르크에서 프로 데뷔해 분데스리가에서 5시즌 동안 135경기에서 41골, EPL 164경기에서 59골을 넣었다.

허지형 기자

키워드

#손흥민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