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초등학생 남자아이의 유두가 함몰되어 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 남자아이를 둔 엄마입니다.아이의 가슴 젖꼭지가 함몰된 상태입니다. 그때그때옷을 벗고 있을때 차갑기도 하고 그럴때는 좀 나와보이는것 같은데 평소에는 젖꼭지가들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신생아일 때 친정어머니가 신생아일 때 젖즙을 좀 짜주셔야 한다며 젖꼭지를살짝 짜주신 기억이 있는데 그래서 젖꼭지가 들어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현재 4학년인데키 142cm, 몸무게 43~45kg 정도로 가슴이 좀 나와요.유두가 튀어나와하지 않고 들어 있는데, 성장함에 따라 젖꼭지가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젖꼭지가 살짝 눌러놓은 것처럼들어가 있는데 문제가 있나요?문제가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하죠?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6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twoe****
작성일2020.08.10 조회수 2,850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와와센터 상담실장
채택답변수 1,013
식물신
프로필 사진

물리학, 기술가정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하이닥★★성형외과★윤상엽입니다.남성의 함몰유두는 여성의 함몰유두란조금 다릅니다. 여성 함몰 유두는 기능적인 부분과 미용적인 부분 모두 문제점이 될 수 있습니다.있습니다만, 남성 함몰 유두는 기능적인 부분은 없고 미용적인 부분만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함몰 유두 경증함몰유두와 중증함몰유두의 두 가지로 나뉘며 등급도 0등급에서 X등급으로 나누어 판단하게 되는데 비만인 경우에는함몰 유두가 생길 확률이 좀 더 있어요.위 사진과 같이 유두 가운데 부분만 들어가는함몰유두가 남성의 함몰유두이고 매우 흔한 함몰유두로 여성형 유방이라 하여 남성의 가슴이 튀어나오는 증상이있기는 하지만 이 경우 함몰 유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12~18세 사이에 태어나다있을 수 있는 증상으로 18세 이전에 자연스럽게 없어지지만 남성 인구 8 이내에서는 여성형 유방과 함몰 유두 증상이 남게 된다.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소아비만의 발생확률이 높아집니다.특별히 치료가 필요한증상이 아니라 체중조절도 잘하여 정상체중을 유지하도록

알아두세요

본 답변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정보는 관련기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