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이경애 나이 '화제'… 49세부터 갱년기 왔다?

개가수 이경애의 나이가 주목받고 있다. /사진=스타뉴스

개가수 이경애의 나이가 주목받고 있다. 19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의 '명불허전' 코너는 '어서와 가수는 처음이지?'로 꾸며졌다. 코미디언 조혜련, 이경애, 배우 최란, 전 농구 감독 이충희, 작곡가 박성훈, 최승돈 아나운서 등이 출연했다.

이경애는 "개그맨이었다가 가수로 데뷔한 개가수다. 사실은 제가 가수의 꿈을 가질 수 없는 이유 중 하나가 노래 흥에 빠지면 가사를 다 잊는다. 그런데 어머니가 예전에 가수가 꿈이었다. 개그맨으로 열심히 살다가 엄마의 예전 꿈이 생각나서 한번 해봤는데 하니까 되더라. 제 노래를 1000번 이상 불렀다"고 말했다.

그는 "어젯밤부터 잠을 제대로 못 잤다. 방송 30년 만에 이렇게 긴장하는 것 처음이다"고 긴장감을 드러냈다. 또 노래 '아직은 나 여자'를 앞두고 "49세부터 갱년기가 오고 활동을 못했다. 그러고 거울을 보니까 살도 엄청 쪘었다. 그때 동네 친구가 가수를 제안해서 준비하고 있는데 TV조선 '미스터트롯'이 나온 거다. 그걸 보고 기가 죽어서 못하겠다 했다"며 많은 응원을 부탁했다.

1964년생으로 올해 57세인 이경애는 1983년 연극배우 첫 데뷔했고 이듬해 1984년 제2회 KBS 개그콘테스트로 정식 데뷔했다. 1993년 SBS로 이적한 후 한동안 SBS에서만 활동해 왔다가 1994년 후반기부터는 MBC로 활동영역을 넓히기도 했으며 1997년 '웃음천국'을 통해 친정인 KBS에 돌아오기도 했는데 1999년 동덕여대 방송연예학과에 뒤늦게 입학했다.

1980년대 코미디 대표 코너 '북청물장수', '무거운 사랑' 등에 출연하며 대한민국 대표 개그우먼으로 활동하다 최근 영화 '아이컨택' 주연을 맡아 연기자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영상 ▶거품 뺀 솔직 시승기 ▶머니S기사, 네이버 메인에서 보세요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구독자 0
응원수 0

독자들의 말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연예계 소식을 전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