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애디슨 러셀이 왜 kbo리그로 왔나요 ?
에디슨 러셀하면 mlb에서 이름을 꽤 날린 선수인데... 왜 mlb에서 캐리어를 이어가지않고... 먼 이국땅의 후진리그로 왔는지 이해가 안 가서 이렇게 질문 올려요. 왠가요 ? 나이도 26이면 아직도 창창한데... 개인적으로 러셀선수를 좋아하는데... 그래서 mlb에서 뛰는 모습을 계속 보고 싶었었는데 뭔 이유가 있는 건지.. 좀 속시원히 알려주세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793
  • 채택률95.0%
  • 마감률95.4%
닉네임벤트리스
작성일2020.07.29 조회수 1,372
질문자 채택
3번째 답변
그냥 길가는 나그네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148
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프로필 사진

#NBA사랑하는사람 #MLB즐기는사람 #POP음악좋아하는사람

팝, R&B 4위, 해외프로야구 2위, 해외프로농구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아시다시피 2016년도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가 있는 선수입니다.

하지만 2017년도에 잔부상으로 성적이 안좋아지면서 하비에르 바에즈가 주전을 차지하면서 백업으로 전락했죠.

이때가 가정폭력에 대한 이슈도 있었습니다.

2018년에는 더 안좋아졌습니다. 게임은 많이 뛰었는데 20홈런을 때려낼 수 있는 선수가 130게임 동안 5홈런에 그쳤고 OPS도 6할대를 기록합니다.

여기에 2017년도에 있었던 가정폭력 재조사 결과 출장 정지까지 먹어 가뜩이나 폼이 안올라오는 상황에서 이러한 심리적인 스트레스까지 졉쳤습니다.

결국 2019년도까지 그저그런 선수가 되어 연명하다가 컵스 로스터에 하비에르 바에즈, 호너, 보트 등이 확실한 주전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에 마이너리그로 내려갔다가 결국 방출이 되었습니다.

여기까지가 커리어인데 그래도 젊은 나이와 수비에는 클라스가 있는 선수라 러셀 정도면 MLB 구단에서 최소 백업이라도 쓸 수 있는 팀이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2020년도 시즌이 연기되고 그마저도 1/3로 단축되면서 타 리그에 관심을 갖게 된 것입니다. 참고로 러셀의 에이전트는 스캇 보라스입니다.

현재 KBO에서는 독을 품고 할 것이 뻔한데, 왜냐하면 러셀에게 KBO는 내년 시즌 MLB로 다시 들어가기 위한 일종의 쇼케이스 같은 무대입니다. 감도 유지하고 자신이 건재하다는 것을 알려 빅리그에 재입성을 하기 위해 KBO로 오게 된 것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36%최근답변 2020.11.30.
중수
프로필 사진

일단 계약해주는 팀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러셀선수는 가정폭력을 한 적이 있습니다

2번째 답변
가린샤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180
절대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2020 사회, 정치 분야 지식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에디슨 러셀 선수가 가정 폭력사건도 있고 2018, 2019년 시즌에 부진하면서 시카고컵스에서 방출당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바이러스 인해서 메이저리그 이적시장까지 얼어붙으면서 국내리그로 오게 되었습니다.

메이저리그 다른 팀이 에디슨 러셀 선수를 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