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주식 대주주 요건 현행 유지? 기존 입장과 달라진 것 없다”

입력
기사원문
김영환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밝힌 정부 입장서 달라진 것 없다”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청와대는 20일 정부가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 대상인 대주주를 기존 종목당 보유액 10억원에서 3억원으로 확대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그동안 밝혀온 정부 입장에서 달라진 것이 없다”고 기존 입장을 고수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출입기자단에 보낸 메시지를 통해 “청와대가 주식 양도차익 과세대상인 대주주 요건을 현행대로 유지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확인됐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앞서 한 언론은 청와대가 주식 양도차익 과세 대상인 대주주 요건을 현행인 기존 10억원으로 유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정부가 대주주 요건을 3억원으로 낮추는 방안이 시장에서 거센 반발을 불러일으키면서다.

청와대는 앞서도 정부의 이 같은 추진계획에 대해 입법 취지에 따라 그 입장을 가져가야한다”고 밝혔다. 2017년 과세의 형평성 제고 차원에서 입법안이 마련됐고, 2018년 2월 국회에서 확정해 시행령이 개정된 사안이라는 게 정부의 설명이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 #24시간 빠른 #미리보는 뉴스 #eNews+
▶ 네이버에서 '이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