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풀무원 로하스 데일리 프로바이오틱스
임신초기 섭취해도 문제없나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0
  • 채택률90.0%
  • 마감률9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9.09.25 조회수 1,764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5점을 드립니다.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건강원료 전문가
채택답변수 1,920받은감사수 23
물신
프로필 사진

영양제, 건강보조식품 40위, 건강식품, 의약외품 68위, 신경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해당 제품의 원료명 및 함량을 보시면 유산균주이름 외에 포함된 과일이나 허브류가 질문자님께 알러지를 일으킬만한 원료만 없으면 임신 초기라도 해당 제품을 드셔도 안전합니다.

대신 제품에 쓰여져 있는 대로 하루 2번, 한번 드실 때 1번씩 시간간격을 두고 아침 저녁으로 챙겨서 드시면 되시겠습니다.

제품에 쓰여진 플란타눔이나 카제이같은 균주들은 임신 중에 조산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나 세균을 억제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외로 임신 초기부터 꼭 드셔야 할 영양소로 태아의 기형아 방지에 도움이 되는 엽산과 태아 두뇌나 눈성장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그리고 분만 시 혈액손실이 크기 때문에 임신 중기부터 챙겨서 드셔야 하는 철분과 이때부터 크게 성장하는 태아나 분만 후 산모의 회복을 도와줄 칼슘은 임신기 동안 꼭 섭취 해주면 좋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엽산과 철분은 쉽게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으므로 임산부들의 결핍률이 적은 반면에, 오메가3나 칼슘의 섭취 유무는 임산부들의 경제사정과 맞물려 있습니다. 아무래도 임신기 동안 영양상태가 좋으면 태아의 건강이나 산모의 건강 역시 보장받을 수 있는 데다가 임신기 오메가3 섭취는 태아의 두뇌에 해당하는 뉴런신경세포가 화려하게 나무가지를 쳐서 만들어지게 된다고 하니 똑똑하고 머리 좋은 아이이길 원하는 엄마들은 거의 대부분이 이러한 점 때문에 오메가3를 추가적으로 드실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산부 오메가3는 고르실 때, 태아의 두뇌나 눈성장에 기여하는 DHA 비중이 많은 식물성오메가3가 섭취 시 가장 안전합니다. 대부분 생선에서 추출하는 동물성오메가3의 경우 미량 독성 존재 때문에 미국의약국FDA에서도 섭취에 주의를 권고하는 데다가 동물성 오메가3에는 DHA 성분보다는 EPA라는 성분이 더 많이 존재함으로 이 성분이 자칫 산모에게는 분만히 피를 많이 쏟게 할 수 있어 동물성오메가3보다는 식물성오메가3가 좋습니다.

또 쉽게 산패가 되는 지용성비타민에 속하는 오메가3 특성상 해외수입되어 들어오는 오메가3의 경우 뜨거운 태양열을 받으며 바다를 통해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미 산패되어 유통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산패된 오메가3를 드실 경우 세포노화를 빨리 진행시키는 데다가 암까지 유발할 수 있어, 긴 유통구조를 가지지 않고 짧고 안전하게 유통되어 제조되는 식물성 국내배양 오메가3가 가장 좋으므로 한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칼슘의 경우, 합성보다는 천연원료가 체내 흡수율이 높은데, 그게 바로 어골에서 추출한 칼슘이고 사람의 뼈구조와 유사하도록 인칼슘형태로 주기능 원료로 비타민K, 비타민D까지 포함되어 있는 걸로 고르시면 좋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식약처에서 칼슘흡수를 돕는 '폴리감마글루탐산'이라는 기능성 원료 역시 포함되어 있으면 좋으니 유산균 제품의 섭취 유무방법도 아시면서 추가적으로 드실만한 오메가3나 칼슘 선택에도 유익한 정보 많이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임신 기간에는 영양이 부족하지 않게 좋은 제품으로 무조건 잘 챙겨드셔서 건강하고 똑똑한 아이 순산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알아두세요

본 답변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정보는 관련기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