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유 공식 페이스북

[스포츠니어스|백창준 기자] 맨유와 파리 생제르망 선수들의 평점은 어떻게 됐을까?

7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파리 생제르망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의 경기에서 맨유가 파리 생제르망을 3-1로 승리하면서 총합 3-3 동률을 이뤘으나 원정팀 다득점 우선 원칙에 의거해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영국의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1차전에서 맨유는 0-2로 파리 생제르망에 패배했다. 따라서 맨유는 최소 두 골 차 이상으로 파리 생제르망을 따돌려야 했다. 특히 2차전에서 원정이기 때문에 원정골 다득점 규정 또한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맨유는 전반 2분 만에 선제골을 넣는 등 2-1로 전반전을 마치면서 역전 8강행의 꿈에 부풀었다. 하지만 좀처럼 추가골은 터지지 않았다. 결국 승부는 후반 추가시간에 갈렸다. 맨유 디오고 달롯이 날린 슈팅이 파리 생제르망 프레스넬 킴펨베의 팔을 맞은 것. 주심은 VAR 판독을 선언한 이후 맨유의 페널티킥을 선언했고 래쉬포드가 이를 성공시키면서 극적인 8강을 만들었다.

이날 경기 후 평점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에 따르면 가장 높은 평점을 기록한 선수는 맨유의 로멜로 루카쿠였다. 이날 루카쿠는 두 골을 넣으며 대역전 8강의 일등공신이었다. 그는 평점 8.8점을 받았다. 시종일관 투혼의 수비를 보여준 크리스 스몰링이 7.3점을 부여 받았고 루크 쇼와 마커스 래쉬포드가 나란히 7.1점을 기록했다.

파리 생제르망은 전체적으로 낮은 평점을 받았다. 그 중에 후안 베르나트는 혼자 8.3점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가장 낮은 평점을 받은 선수는 골키퍼 지안루이지 부폰이었다. 그는 4.8점으로 세계적인 명성에 비해 체면을 구기고 말았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