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옥문아들' 김한길♥최명길, 암 투병 이후 되찾은 소중함 [전일야화]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김한길 전 문화부장관이 배우 최명길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20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100회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김한길과 최명길이 게스트로 출연한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김용만은 "두 분이 사진을 올렸는데 그 사진이 화제다"라며 말문을 열었고, 최명길은 "그냥 결혼기념일 아니면 얼마 전 이 사람 생일 이럴 때. 소중하다. 이번에 25주년이었다"라며 털어놨다.



이어 김한길은 "이 사람이 자전거를 사줬다. 원래 자전거를 오래 탔다. 전에는 사이클 탔는데 이제는 사이클 타기가 힘들다. 안전한 자전거를 사줬다. 내가 많이 아팠으니까 몇 년 만에 그 자전거를 타고 출근하는 걸 뒷모습 찍어서 올렸다더라"라며 자랑했다.

송은이는 "그 뒷모습을 찍을 때의 마음이 있지 않냐. 그건 왜 담고 싶으셨냐"라며 궁금해했다.

이에 최명길은 "너무 뿌듯했다. 다시 이렇게 건강을 찾을 수 있다는 게. 못 탈 줄 알았는데 타는 모습이. 예전 했던 걸 하나둘 할 수 있다는 게 소중하다"라며 애정을 과시했다. 지난 2017년 김한길은 폐암 판정을 받은 바 있다.



특히 김한길은 "'아내니까 이 정도는 해주겠지'라는 예상을 하지 않냐. (최명길은) 그걸 훨씬 뛰어넘었다. 병원에 있을 때 간병인의 도움을 받은 적 없다. 이 사람이 거부했다"라며 고백했다.

더 나아가 최명길은 "아프기 전에는 소중한 걸 몰랐다. 항상 내 옆에 있는 남자. 애들 아빠. 내가 결혼한 남자'라고 생각했다. 이런 일을 겪고 나니까 '이 사람이 어떻지?'라고 생각해 봤다. 괜찮은 남자다"라며 자랑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KBS 방송화면

▶ 요즘 핫한 아이돌 공항 직캠 보러가기
▶ 고화질 영상으로 만나는 나의 스타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