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떤 과자일까?… “SPTI로 성격 테스트 해보세요”

입력
수정2020.10.21. 오후 1:50
기사원문
김유림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올 상반기에 유행했던 MBTI에 이어 SPTI 테스트가 새롭게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스낵팟 페이지 캡처
올 상반기에 유행했던 MBTI에 이어 SPTI 테스트가 새롭게 관심을 끌고 있다.

SPTI는 MBTI와 간식거리(Snack)를 합친 용어로 스낵팟(snackpot)이 만든 성격 테스트다.

테스트 문항은 총 12개이며 과자를 먹는 습관이나 방법 등 재치있는 질문으로 구성돼있다.

검사 결과도 과자 종류로 표현된다. 응답자의 성격에 따라 토닉워터·과자류·숏다리 오징어·연양갱·아이스크림·젤리 등으로 결과가 나온다.

또 응답자의 성향과 최상·최악의 케미를 자랑하는 스낵도 알려줘 쏠쏠한 재미를 더한다.

MBTI는 성격유형을 측정하기 위한 검사방법이다.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융(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했으며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유행을 타고 있다.

김유림 기자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영상 ▶거품 뺀 솔직 시승기 ▶머니S기사, 네이버 메인에서 보세요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TALK

응원의 한마디! 힘이 됩니다!

응원
구독자 0
응원수 0

독자들의 말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연예계 소식을 전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