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카이로스의 의미
카이로스의 정확한의미와 크로노승ㅘ의 차이점을 알고 싶어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5
  • 채택률66.7%
  • 마감률66.7%
닉네임kimc****
작성일2013.01.16 조회수 100,094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5점을 드립니다.
지식인 채택
1번째 답변
brainy73
채택답변수 1,368받은감사수 1
바람신
프로필 사진

언어 기타 13위, 외국국기, 국가정보 8위, 화학, 화학공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카이로스와 크로노스는 헬라어(그리스어)입니다.

쉽게 구분지으면
크로노스(χρόνος, 물리적 시간)
카이로스(καιρός, 논리적 시간)
을 나타냅니다.

아래는 블로그 글 인용입니다.

<크로노스의 시간>

헬라어(그리스어)로 시간을 의미하는 단어가 두개가 있다. 그하나는 크로노스이고 다른 하나는 카이로스이다. 크로노스는 그리스의 철학에서 시간을 의미하는 단어로 그이름 자체가 시간이라는 뜻이며,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태초신 (太初神) 중의 하나이다. 

크로노스는 일반적인 시간을 의미한다. 자연적으로 해가 뜨고 지는 시간이며. 지구의 공전과 자전을 통해 결정되는 시간을 말한다. 태어나고 늙고 병들고 죽는 생로병사의 시간이다.

그러므로 사회적으로, 일반적으로 흔히 말하는 시간관리를 잘한다는 것은 이 크로노스의 시간을 의미하는 것이다.

<카이로스의 시간> 

카이로스는 그리스 신화의 제우스 신의 아들이며 기회의 신이라 불리었다. 카이로스는 의식적이고 주관적인 시간, 순간의 선택이 인생을 좌우하는 기회의 시간이며, 결단의 시간이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이지만, 사람들은 각각 다른 시간을 살고 있다. 

똑같은 24시간을 살더라도 어떤 사람이 느끼는 24시간의 속도와 달느 사람이 느끼는 24시간의 속도는 다르다. 

원하지 않는 일을 억지로 하는 사람의 한시간과 자기가 하고 싶어 하는 일을 하는 이의 한시간의 느낌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더없이 행복한 순간이든, 너무나 힘들고 고통스러운 순간이든  그일상적으로 흐르는 시간을 벗어나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순간, 그 시간은 카이로스가 되는 것이다 .

끊임없이 흐르는 크로노스의 시간은 관리할 수 없지만 카이로스의 시간은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

[출처] 카이로스와 크로노스의 시간|작성자 복돼지 패밀리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ther****
채택답변수 2
시민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