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인스턴트의뜻

인스턴트의 뜻과 종류 부탁

최대한 빨리 부탁...

내 프로필 이미지
닉네임정보가 없는 사용자
작성일2010.01.12 조회수 3,393
질문자 채택
3번째 답변
hiji****
채택답변수 16
초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인스턴트는 뜻은 이렇습니다

 

눈의 깜박임(Blick des Augues)에서 유래하는 '순간(Augenblick)'이란 말은 이미 중세의 고지() 독일어에서 시간적 의미를 갖고 있었으나, 후일에 와서 과거와 미래 사이에 있는 '지금'이라는 지극히 짧은 시간적 규정을 갖는 말로 사용하게 되었다. 철학사상() 순간의 개념을 처음으로 규정한 것은 플라톤이다. 그는 순간(to exaiphnēs: 돌연)을 운동(kinēsis)이나 정지(stasis)로 변화하는 시점(), 또는 운동과 정지 사이의 일종의 기묘한 것(atopon:장소를 갖지 않는다는 뜻)이라고 하여 시간(chronos) 속에는 존재하지 않는 것이라고 규정하였다(파르메니데스). 또한, 인스턴트는 '순간'이라는 뜻도 있고요~~

S.A.키르케고르는 《불안의 개념》 속에서 플라톤의 순간의 규정에 언급하면서, 순간을 일체의 과거적인 것과 미래적인 것을 갖지 않는 현재적인 것 자체의 것, 영원과 시간이 서로 접촉하는 이의적()인 것으로 파악하였다. 일반적으로 순간은 단순한 시간적 규정을 나타내는 말일 뿐만 아니라, 질적으로 높여져 영원한 현재를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스어의 카이로스도 그 한 예이다. 잘 들으셨죠?

 

그리구, 이런것도 했습니다 

열탕·물·우유 등을 가해서 만드는 인스턴트커피·분말주스나 잠깐 동안 가열하는 즉석면(라면 등)·인스턴트 수프 등이 포함되며, 버터·치즈·소시지·포 등은 본래 조리를 하지 않고 먹을 수 있으므로 이 정의에서 제외된다. 분말식품·건조식품·농축식품·냉동식품 외에 통조림·포장식품 등이 포함될 때도 있다.

밥을 지어 녹말을 α형으로 만든 다음, 80℃ 이상의 온도에서 건조시킨 것을 외국에서는 인스턴트 라이스·퀵라이스라는 이름으로 판매하는데, 끓는 물을 부으면 5∼10분 후에는 밥이 된다. 즉석면류는 국수 종류를 기름에 튀겨 탈수·건조시킨 것으로, 인스턴트 식품 중에서 많이 소비된다. 통조림·포장식품으로서 카레·수프·스튜 등이 있으며, 냉동식품으로는 크로켓·스테이크·햄버거·풋콩 등이 있다. 건조형태로는 포타주·콩소메 수프·카레루·된장·간장·고추장 등이 있는데, 모두 끓는물을 가하면 30∼60초 만에 먹을 수 있는 것들이다. 통조림·포장식품·냉동의 형태로 완두콩조림·프루츠 칵테일·삶은 팥 등이 있고, 건조형태로는 핫케이크 가루·젤리·프림·분말 주스·인스턴트 커피·홍차·녹차·인삼차 등이 있다.

이러한 식품 중에는 예전부터도 같은 종류의 것이 있었으나, 인스턴트란 이름으로 새로 등장한 식품은 최근의 냉동·건조 기술의 발달에 의하여 품질을 손상하지 않고 복원이 가능하며, 장기보존에 견딜 수 있도록 개량된 식품들이다. 일반적으로 인스턴트 식품은 즉석성()에는 뛰어나나 자칫하면 풍미()를 잃는 결점이 있으므로, 즉석면류도 최근에는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맛있게 한다. 또, 포장자재의 진보에 따라 면류나 떡류도 포장한 채로 가열살균하는 방법을 취한다. 밥을 냉동한 것은 해동하는 데 시간이 걸려 가정용으로는 별로 쓰이지 않으나,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30∼60초 만에 조리시의 상태로 되돌아가 맛이 통조림이나 포장식품보다 좋으므로, 전자레인지나 냉동고의 보급과 더불어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채택 바랍니다

제발요^^
저 아직 시민조차 안됐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co****
채택답변수 26
중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인스턴트란 instant 순간, 짧을동안을 뜻합니다

인스턴트식품의 종류는 인스턴트 커피, 피자,햄버거,치킨,김밥,샌드위치,라면,즉석카레 등등 많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