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조주빈 어떻게 잡앗나요?
조주빈이 사용한 텔레그램은 완벽하진않지만 익명성면에서는 나름괜찮다고생각하는데요
텔레그램 본사에서는 조주빈정보를 절대 넘겨주지않앗을테고요
조주빈이 금전거래로사용한 다크코인도 그중에서 익명성을 자부하는 모네로를 사용한걸로 아는데 어떻게 추적을한걸까요?
또 텔레그램대체 수단으로 썻던 워처역시 텔레그램보다 익명성이뛰어나지 절대뒤쳐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경찰은 어떻게 조주빈을 잡앗을까요? 대충 유추라도 해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본인은 엔번방과 관련없고 관련없는답변시 신고하겟습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79
  • 채택률98.0%
  • 마감률98.7%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20.03.26 조회수 10,866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네이버지식왕
채택답변수 5,900받은감사수 22
태양신 eXpert
프로필 사진

사람과 그룹, 호흡기내과, 음악프로그램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사람들이 텔레그램을 쓰는 이유 중 하나는 서버가 외국에 있어서라기보다는 어떤 기관에도 정보를 제공하지 않겠다는 정책 때문이라는 사람도 있는데요. 정부와 합심해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진 여러 기업들과 달리, 텔레그램은 개발자(이자 동시에 창업자) 본인이 러시아 정부의 정보 제공 요구를 거부하다가 쫓겨난 사람이고, 비슷하게 정보 제공 요구를 거부해 중국 등지에서 차단당했다는 사실이 이를 뒷받침한다.

그리고 지금까지 이 정책으로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으니, 협조 안할 가능성이 큽니다.

텔레그램은 이렇게 IS테러 모의도 성행되는 메신져이고, 보안이 엄청나게 철저합니다.

따라서 원래대로라면, 절대로 잡힐 일이 없지만 정보를 흘렸다면 말이 조금 달라집니다.

조주빈을 잡게되는 결정적인 방법은 돈을 벌려고 했기 떄문입니다.

돈을 벌기위해 ,이들은 사이버 사업장과 보안을 위해 비트코인으로 받게되는데요.

비트코인으로 돈을 보내는 것과 은행거래와 동일합니다.

출처:https://salgoonews.tistory.com/90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91%최근답변 2024.03.30.
태양신
프로필 사진

글쎄요... 어쨋거나 텔레그램이나 어디나 다 가입할때 본인정보를 넣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