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덮친 ‘독감백신 포비아’…맞아도 안 맞아도 걱정

입력
수정2020.10.23. 오전 8:00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하루 사이 두명 사망 소식에 시민들 불안
22일 오전 서울 강서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독감 예방접종 접수 창구 모니터에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이 안내되고 있다. 독감 백신 접종을 받은 후 사망하는 사례가 이날 오전까지 13건 발생하면서 백신 접종에 대한 불안감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2020.10.22/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춘천=뉴스1) 김정호 기자 = 강원도내에서 하루 사이 인플루엔자(독감) 예방 접종한 사망자가 잇따라 나와 시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특히 보건당국이 겨울철을 앞두고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이른바 ‘트윈데믹(twindemic)’을 우려해 무료 접종 대상을 대폭 확대한 뒤 연이어 사망자가 나와 시민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23일 강원도 등에 따르면 도내에서 독감백신을 접종한 뒤 사망한 사례는 2건으로 모두 지난 22일 발생했다.

이날 오전 9시17분쯤과 오후 1시30분쯤 독감백신 접종자인 A씨(79‧춘천), B씨(85‧홍천)가 잇따라 숨졌다.

A씨는 지난 21일 춘천 명동의 한 의원에서 독감백신을 접종했고, B씨는 지난 19일 오전 홍천의 한 보건지소에서 독감백신을 맞았다.

A씨, B씨의 사망과 백신 접종 간 인과관계가 밝혀지지 않았지만 불과 하루만에 2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자 독감백신 접종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춘천에 사는 이모씨(34)는 “정부에서 독감 접종을 권장하는데 매일 사망자는 계속 나오고, 게다가 춘천에서 사망자가 나오니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되고 겁도 난다”고 말했다.

정모씨(35‧춘천)도 “무료백신은 찜찜해서 장인어른이 유료백신을 맞으시게 했는데도 걱정이 된다”고 전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백신 접종에 대해 불안감을 호소하는 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원주의 한 맘카페 회원인 닉네임 혀*는 “독감 접종 후 사망하신 어르신들 기사를 보니 70대 아버지가 계신 저도 걱정이 많이 된다”며 “강원도는 그나마 없다 생각했었는데 안타깝다. 기저질환 있으면 더 조심스러울 것 같다”고 했다.

‘춘천좋은엄마모임’의 한 회원은 “기저질환 있는 분들은 의사와 꼭 상담 후에 접종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복용중인 약 얘기하고 본인의 질병 꼭 밝혀야 하고, 노인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접종 전 의사와 상담 필수이다”라는 글을 남겼다.

온라인 커뮤니티 ‘춘천좋은엄마모임’ 캡처.© 뉴스1


kjh@news1.kr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 바로가기 ▶ 코로나19 뉴스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