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문화

MBN `나는 자연인이다` 자체 최고시청률 6.98% 기록

김슬기 기자
입력 : 
2017-12-07 17:10:53
수정 : 
2017-12-07 19:18:15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MBN의 인기 교양 프로그램인 '나는 자연인이다'가 또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6일 방송된 MBN '나는 자연인이다'의 시청률은 6.98%(닐슨코리아, 전국 유료 방송 가구 기준), 분당 최고 시청률은 8.52%까지 치솟으며 선전했다. 이날 동시간대 방송된 JTBC '질문있습니다 차이나는클라스'는 1.967%, 채널A '아재감성느와르 아빠본색'은 2.556%, TV조선 '탐사보도세븐'은 1.336%의 시청률을 보였다.

이는 종전 최고 기록(6.85%, 2017년 4월 5일 방송분)을 0.13%포인트 넘어선 수치로, MBN 교양 프로그램이 기록한 역대 최고 기록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나는 자연인이다'는 그동안 평균 시청률 5~6%를 유지해 수요일 종편 및 케이블 전체 1위 자리를 차지하며 꾸준히 그 인기를 입증했던 터. 또한 동시간대 지상파 프로그램 시청률을 모두 압도하기도 했다.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이날 방송에서는 국가대표 조정 선수 출신의 자연인 한재동 씨(47)와 개그맨 이승윤 씨의 자연과 교감하는 힐링 스토리부터 유쾌하면서도 흥미로운 자연인의 일상이 그려지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23년간 좋아했던 운동이자 그의 인생의 전부였던 조정을 그만두고 자연인의 삶을 선택한 한씨. 마흔이라는 젊은 나이에 세상과 연결된 것은 배 한 척과 우체통이 전부인 이곳 깊은 산속으로 그가 들어 온 이유는 무엇일까.

중학교 3학년 때 조정을 시작해 국가대표로 성장한 한씨는 1994년 히로시마 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따며 성공가도를 달렸다. 각종 대회에서 많은 메달을 따며 승승장구 했지만, 많은 체력을 요하는 종목 특성상 이른 나이에 선수 생활을 마감했다.

은퇴 후 좌절에 빠진 그를 견뎌내게 해준 힘은 다름 아닌 자연이었다. 산토끼를 잡고 나무에 오르고 나뭇잎을 이불 삼아 누워 쉬던 '그 곳에 가고 싶다'는 꿈을 꾸기 시작했고, 고향으로 돌아오면서 활기를 되찾을 수 있었다.

자연인은 "온 산을 누비며 자연에 어울리는 집을 지을 재료를 구하러 다녔다"면서 "젊음의 패기 덕에 남들이 꿈꾸기만 하는 것을 이룰 수 있었다. 함께 운동을 했던 아내 덕에 지금의 꿈같은 삶을 누리고 있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해 시청자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기도 했다.

MBN '나는 자연인이다'는 야생 체험을 통해 삶의 의미를 깨닫는다는 모토로 개그맨 윤택과 이승윤 씨가 문명의 혜택을 받지 않고 오지에서 살아가는 자연인과 동고동락하며 인생의 희로애락을 솔직하고 생생하게 들려주는 리얼 야생 체험 다큐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밤 9시 50분 방송.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