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단양 소백산 꽃 축제

단양의 소백산 꽃 축제가 단양의 지형과 관련 되 있나요? 관련되 있으면 어떤 관련이 되어있나요? (제가 컴맹이여서 지도를 잘못 올렸으니 지도는 무시해주세요ㅠㅠ)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48
  • 채택률94.7%
  • 마감률94.7%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7.06.06 조회수 1,276
질문자지식인 채택
1번째 답변
lt****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39
절대신
프로필 사진

2019 지역&플레이스 분야 지식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단양 소백산 꽃 축제가 단양의 지형과 관련이 되 있나요?


네, 관계가 있습니다. 1983년 소백산에 만개한 철쭉을 소재로 소백산철쭉제가 시작되었습니다.


1983. 5. 30. 한 언론사의 보도에 따르면,‘충주댐건설로 수몰되는 실향민의 아픈 마음을 달래고, 소백산 철쭉처럼 화려하고 번성하는 새단양 건설을 위해 단양문화원이 주관해 제1회 소백산철쭉제를 개최했다’는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충북 단양의 소백산이 만들어낸 연분홍 철쭉의 추억속으로. 충북과 경북의 경계를 거대한 산맥으로 이루고 있는 소백산은 우리나라 12대 명산 가운데 하나로서 5월 초순에는 비로봉을 비롯한 국망봉, 연화봉에 진달래 군락지가 넓게 산재해 있고, 5월 하순에는 철쭉꽃이 분홍빛으로 물들어 마치 분홍빛 저고리를 걸친 듯 합니다.


매년 5월에 개최되는 소백산철쭉제는 소백산에 넓게 산재된 철쭉군락을 소재로 개최되는 축제로 소백산 특유의 연분홍빛 철쭉향기에 흠뻑 취해 봄으로써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새로운 활력과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