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6일부터 방영되는 MBC 월화 미니시리즈 '카이로스'의 포스터가 공개되면서, 새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습니다.

 

 

드라마 '카이로스'는 어린 딸이 유괴당해 절망에 빠진 한 남자와 실종된 엄마를 찾아야 하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이 드라마는 시간을 가로질러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타임 크로싱 스릴러로, 유괴된 어린 딸을 되찾아야 하는 미래의 남자 서진(신성록)과 잃어버린 엄마를 구해야 하는 과거의 여자 애리(이세영)가 서로 소통하면서 과거에 일어난 일을 되돌려 놓으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드라마 '카이로스'는 한 사람이 다른 시간대로 여행하는 '타임슬립'이 아니라, 각기 분리된 현재와 과거의 인물이 등장하는 '타임 크로싱' 드라마로, 색다른 장르가 주는 신선함과 예측 불허 내용에 기대가 되는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제목인 '카이로스' 를 통해서도 드라마의 내용을 유추할 수 있는데요, 카이로스는 어떤 뜻을 가지고 있을까요?

 

 

 

 카이로스 뜻

'카이로스' 란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기회의 신의 이름입니다. 기회 또는 특별한 시간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이기도 합니다.

 

 

신 카이로스의 모습은 앞쪽 머리카락은 길지만, 뒤쪽 머리카락은 없는 남성입니다. 이는 재빨리 잡지 않으면 놓치고 마는 기회의 성격을 잘 설명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뒤쪽 머리카락이 없어서 기회가 지나가면 잡고 싶어도 잡을 수 없음.)

 

 

또한 발에는 날개가 달려 있고, 왼손에는 저울을, 오른손에는 칼을 들고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비극 작가 이온은 카이로스를 제우스의 막내 동생이라고 하기도 했습니다.

 

 

 

 드라마 카이로스 줄거리 인물관계도

드라마 카이로스 방영시간 : 10월 26일 MBC에서 첫 방영되며, 시간은 매주 월/화 오후 9시 20분입니다.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 신성록, 이세영, 남규리, 강승윤, 신구, 안보현, 이시언 등의 배우들이 열연할 예정입니다.

 

 

몇 부작 : 총 32부작으로 제작되나, 한 번 방송될 때마다 중간에 광고가 들어가고 2회가 방송되므로 총 방송 횟수는 16회입니다.

 

원작 : 카이로스는 원작이 없는 드라마로, 이수현 작가의 작품입니다. 출연배우 중의 한 명인 남규리 씨는 이수현 작가의 대본을 읽어보고는 이 작가만의 매력을 느꼈다고 말하며, 모든 캐릭터가 살아 숨 쉬는 느낌이 있었다고 인터뷰하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