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구광모 LG 회장 29일부터 한달간 계열사 보고 받아

김규식,이상덕 기자
김규식,이상덕 기자
입력 : 
2018-10-28 17:55:33
수정 : 
2018-10-29 07:06:06

글자크기 설정

미래 성장 동력 점검하고
11월 말 임원 인사 구상
사진설명
구광모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취임 4개월 만에 처음으로 계열사 사장들에게서 2018년 하반기 사업 보고를 받고 LG그룹의 미래 청사진을 그린다. 28일 LG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29일 LG화학을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한 달간 주요 계열사 약 15곳을 상대로 2018년 사업실적 및 2019년 사업계획·미래준비에 대한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보고는 LG화학, LG생활건강,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유플러스 순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 회장은 권영수 (주)LG 대표이사 부회장과 함께 계열사별로 짧게는 하루 동안, 길게는 2~3일에 걸쳐 보고를 받고 LG그룹의 미래 성장동력을 점검할 방침이다.

통상 LG그룹의 사업 보고는 1년에 상·하반기 두 차례 열린다. LG그룹의 보고는 총수가 직접 주도하는 것이 특징인데, 구 회장이 주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작년 10월 보고 때는 당시 구본무 회장 대신 구본준 부회장이 주재했으며 올 6월 상반기 보고 때는 당시 (주)LG 대표였던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보고를 받았다. 이는 구 회장이 6월 29일 취임하기 전이었다.

이런 까닭에 이번 보고 결과가 11월 말~12월 초 예정된 임원 인사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구 회장은 그동안 외부 행보를 자제하고 정중동(靜中動) 행보를 해왔다.

다만 구 회장은 단기 성과보다는 미래 성장동력에 더 큰 관심을 보여왔다. 지난달에 첫 현장 탐방지로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찾아 전장 부품인 레이저 헤드램프나 투명 플렉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같은 차세대 제품들을 살펴본 것이 대표적이다. 그룹 관계자는 "이번 보고 때도 신규 사업과 투자 현황을 중심으로 준비해 줄 것을 요청받았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올 들어 오스트리아의 세계적 자동차 조명 업체인 ZKW와 산업용 로봇 제조업체 로보스타를 인수했고 인공지능 스타트업 (주)아크릴과 로봇업체 보사노바로보틱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는 등 적극적 행보를 보인 바 있다.

[김규식 기자 / 이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