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프랑스 또 흉기 테러...1명 참수 포함 3명 사망

입력
수정2020.10.30. 오전 7:07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수백억 원대 횡령과 뇌물 등 혐의를 받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징역 17년 실형을 확정받았습니다. 이 전 대통령은 다음 주 월요일 서울 동부구치소에 재수감됩니다.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내년 4월 치러지는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야 한다는 입장을 처음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당헌을 개정할지 전 당원 투표에 부치기로 했는데, 야권에서는 약속 파기라는 비판이 잇따랐습니다.

■ 각종 모임과 사우나, 학교 등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면서, 코로나19 새 환자가 이틀째 세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신천지 사태로 홍역을 치른 대구에선 교회 관련 집단감염이 또 발생해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2011년 종합편성채널 출범 과정에서 자본금을 편법으로 충당한 사실이 드러난 MBN에 대한 행정처분을 결정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가 오늘 전체회의를 엽니다. 일정 기간 영업정지나 이보다 강한 승인취소 처분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 프랑스에서 또 이슬람교도의 흉기 테러로 적어도 3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다쳤습니다. 중학교 교사가 이슬람 극단주의에 빠진 청년에게 참수당한 지 채 2주도 안 돼 발생한 것이어서 프랑스 사회를 충격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 오늘 아침까지 쌀쌀하겠지만, 낮부터는 기온이 어제보다 2∼3도 오르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이번보다 더 센 추위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TN 이벤트 참여하고 아이패드, 에어팟 받아 가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