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초고수는 지금] 바이든 우세에 한화솔루션 매수 가장 많아

입력
기사원문
김경미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녹십자, SK바이오팜, SK케미칼 등 바이오주도 관심

[서울경제] 미래에셋대우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5일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한화솔루션(009830)으로 나타났다. 또 SK바이오팜(326030), 녹십자홀딩스(005250), 녹십자(006280), SK케미칼(285130) 등 바이오 주식들에 대한 초고수들의 관심이 높았다.

이날 미래에셋대우 엠클럽에 따르면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은 한화솔루션으로 나타났다.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 관련 대표 수혜주로 꼽힌다. 제46대 미 대통령 선거가 한창인 5일 현재 바이든 후보가 승리를 눈앞에 두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한화솔루션을 비롯한 친환경주가 일제히 오름세를 보이는 상황이다.

주식 초고수들은 SK바이오팜도 많이 사들였다. SK바이오팜의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가 국내에서도 치료 목적 사용 승인을 받아 판매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며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뒤를 이어 최근 국제감염병혁신연합(CEPI)로부터 최소 5억 도즈의 코로나19 백신 위탁 생산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녹십자홀딩스와 녹십자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역시 백신 제조생산기업인 SK케미칼과 기아차, 신성이엔지(011930) 등이 주식 초고수들이 많이 사들이 종목들이었다.

이날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매도한 종목은 금호석유화학이었다. 금호석유는 실적 개선 등에 대한 기대감으로 10월부터 약 한 달 간 주가가 50% 이상 급등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아왔다. 하지만 최근 아시아나항공의 지분 감자 소식이 알려지며 일회성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상황이다. 뒤를 이어 많이 매도한 종목은 한화솔루션, 녹십자홀딩스, 삼성바이오로직스, 녹십자, 신성이엔지, 현대차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전일 주식 초고수가 가장 많이 매수·매도한 종목은 녹십자, 한화솔루션 순으로 나타났다. 다음 매수 상위 종목으로는 SK케미칼, SK바이오팜, 신성이엔지, 녹십자홀딩스2우(005257), 피플바이오(304840) 등으로 조사됐다. 매도 상위 종목으로는 SK바이오팜, 신성이엔지, SK케미칼, 피플바이오 등으로 나타났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데이터는 미래에셋대우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 종목은 이상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김경미기자 kmk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