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엘바이오가 오후 하락세를 보이는 중이다.

에이비엘바이오는 6일 오후 14:09분 기준 전일대비 -6.86%(1850원) 하락한 2만5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2016년 2월 설립되었으며 이중항체 기술을 기반으로 항체치료제를 연구 및 개발, 상업화를 기본 사업 모델로 하는 바이오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이다.

항암제, 이중항체 치료제, 퇴행성뇌질환 치료제 기술 등을 중심으로 바이오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주력하고 있는 항암제 시장 및 퇴행성 뇌질환치료제 시장은 성장성이 높고 수요가 높은 시장으로, 해당 파이프라인의 기술이전을 통한 외형확대, 성장을 꾀하고 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다국적 제약사 하이파이바이오와 공동으로 진행하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중단한다고 6일 밝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9월 에이비엘바이오는 하이파이바이오는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액을 원료로 하는 항체치료제를 개발하는 데 합의하고, 최종 계약을 위해 논의해왔다. 이 과정에서 임상시험 지연에 따른 향후 사업성이 우려돼 최종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고 에이비엘바이오는 설명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하이파이바이오와의 합의로 협상을 종료한 데 따라 재무적·법적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발표했다.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항체치료제에 대한 많은 분의 기대에도 불구하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돼 송구하다"며 "앞으로는 이중항체 플랫폼 기반의 면역항암제와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항체약물접합체(ADC) 분야 연구개발에 더욱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