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서비스 소소한 소통 워크숍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3일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신상훈 기자(=강원고성)(mic1080@naver.com)]
강원 고성군은 2~3일 죽왕면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에서 ‘지역사회보장서비스 소소한 소통 워크숍’을 한다.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는 워크숍은 사회복지관련 기관·법인·단체·시설 38개소(76명)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희망지킴이’ 24명 등 모두 100여 명이 1일에 50명씩 나뉘어 참가할 계획이다.

1일차 시설 대표가, 2일차 실무담당자가 참석한다.

복지유공자 표창·감사패 수여식을 포함해 △협의체 위원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복지 발전 방안을 위한 특강 ‘생산적 지역사회복지에 대해(경동대학교 박상진 교수)’ △우수 사례관리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시설 사업 등을 발표하는 시간 △참석자간 소통 시간인 ‘우리들의 소소한 사회복지 이야기(협의체 민간위원장 주재)’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일정이 준비돼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사회보장전달체계 변화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협의체 역할과 기능을 점검하는 기회”라며, “사회복지 기관·법인·단체·시설간 사업 공유와 협력을 통해 사회보장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강원고성)(mic1080@naver.com)]


▶프레시안 CMS 정기후원
▶네이버 프레시안 채널 구독 ▶프레시안 기사제보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