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자사의 대표 맥주 브랜드인 ‘테라’와 ‘미쉐린 가이드 서울(MICHELIN Guide Seoul)’이 2년 연속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채로운 국내 미식문화의 확산을 위한 브랜드 활동을 계속한다고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자사의 대표 맥주 브랜드인 ‘테라’와 ‘미쉐린 가이드 서울(MICHELIN Guide Seoul)’이 2년 연속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채로운 국내 미식문화의 확산을 위한 브랜드 활동을 계속한다고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비즈월드] ◆하이트진로,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2년 연속 공식 파트너십 체결

미식가이드 미쉐린 가이드 서울(MICHELIN Guide Seoul)의 공식 맥주 파트너로서 활동을 내년에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자사의 대표 맥주 브랜드인 ‘테라’와 ‘미쉐린 가이드 서울(MICHELIN Guide Seoul)’이 2년 연속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채로운 국내 미식문화의 확산을 위한 브랜드 활동을 계속한다고 밝혔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국내 맥주 브랜드 중 테라가 유일하며, 2년 연속 체결 역시 처음이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관계자는 “차별화된 제품 가치를 담은 테라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다 즐겁고 새로운 미식문화를 제안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공식 맥주 파트너로 선정하게 됐다. 두 브랜드가 만나 더욱 생동감 있는 미식문화를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테라는 지난해 공식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019년 미쉐린 가이드 고메 페어 참여를 시작으로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0 1스타 레스토랑 ‘오프레’, 빕구르망 ‘금돼지식당’과 함께 미식 문화를 주제로 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대중들에게 다양한 미식문화를 소개해 왔다.

올해는 오는 11월 19일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주최하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 발간 행사’ 참여를 비롯해 ▲미쉐린 푸드 페스티벌 ▲미식문화 페스티벌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 선정 셰프들과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맥주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테라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쉐린 가이드와 2년연속 파트너십을 체결한 만큼, 대한민국 대표 맥주로서의 사명감을 갖고 다양한 협업을 통해 국내 미식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정라거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한 후,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며 지난 10월 기준 13억병을 돌파, 기록적인 성장세로 국내 맥주 시장 판도를 바꾸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비맥주 카스, “백종원 대표와 함께하는 쏘맥 황금 비율 총정리!” 영상.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 카스, “백종원 대표와 함께하는 쏘맥 황금 비율 총정리!” 영상.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 “소맥에도 역시 카스!”…백종원과 소맥 비법 영상 공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광고 모델 백종원 대표와 함께하는 유튜브 프로젝트 ‘포차 720’의 두 번째 에피소드를 유튜브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두 번째 에피소드 ‘쏘카스 어디까지 마셔봤니?’ 편에서는 백종원의 ‘포차 720’에 방문한 손님들이 자신만의 소맥 황금 비율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새로운 포차 손님으로는 1편부터 출연한 양세형과 정인선 외에 ‘자타공인 카스 마니아’ 개그우먼 심진화가 등장한다. 심진화는 최근 카스 마니아임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카스 VVIP잔을 받고 개인 소셜미디어에 '나 이런 사람이야~!!!’라며 사진과 인증하기도 했다.

이번 에피소드에는 출연진들이 자신만의 소맥 노하우를 공개한다. 심진화는 소주와 맥주를 부은 잔에 숟가락 두 개를 넣고 부딪혀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내는 ‘구름 쏘카스’를 선보였다. 정인선의 비법은 얼음을 가득 넣은 잔에 카스와 소주를 7대 2의 비율로 따라 완성해 황금빛 그라데이션을 선보이는 ’72 쏘카스’. 정인선의 ’72 쏘카스’는 시원하고 짜릿한 맛으로 백 대표의 찬사를 받았다. 양세형은 과거 백종원 대표가 전수한 소맥 황금 비율을 소주 병뚜껑을 활용해 손쉽게 구현하는 비법을 설명했다.

영상에서 백 대표는 포차 손님들을 위해 맥주와 궁합이 좋은 안주인 ‘문어 소시지’와 ‘낙지 제육 볶음’을 직접 선보였다. 출연진은 포차에서 광고 같지 않은 광고를 찍는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으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유희문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포차 720은 백종원 대표의 음식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맥주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카스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며 “이번 편에서 출연진의 소맥 비법 소개를 통해 국민맥주 카스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 후속 에피소드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차 720’은 카스가 지난 5월 ‘알짜 맥주 클라쓰’에 이어 광고 모델 백종원 대표와 함께 진행하는 두 번째 유튜브 프로젝트다. 음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대한민국 대표맥주인 카스의 맛을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전달하기 위해 ‘랜선 맥주포차’에 손님들이 방문하는 컨셉으로 꾸며졌다. 포차의 상호 ‘720’은 ‘포차에서 놀고 즐기고’라는 뜻을 담은 칠링 앤 고(Chillin-n-go)’를 숫자로 위트있게 표현했다. 지난 22일 첫 번째 에피소드 공개 후, “카스가 절로 땡기는 광고다”, “역시 믿고 보는 카스X백쌤 컨텐츠” 등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이 이어졌다. 카스는 오는 12월까지 다양한 ‘포차 720’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며, 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영상 내 안주 레시피 등 미공개 콘텐츠들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광장에 설치된 루미나리에 조명 터널에서 방문객들이 밤 산책을 즐기고 있다. 사진=롯데물산 제공
롯데월드타워 월드파광장에 설치된 루미나리에 조명 터널에서 방문객들이 밤 산책을 즐기고 있다. 사진=롯데물산 제공

◆롯데월드타워 "별빛 산타 마을에서 크리스마스 즐기세요"

롯데월드타워가 단지 곳곳을 크리스마스 마을로 꾸미고 고객 맞이에 나선다.

서울 한복판에서 핀란드 산타 마을에 온 듯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눈꽃과 별빛, 은하수 조명이 음악에 맞춰 연출되는 멀티미디어 쇼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 점등식은 지난 5일 오후 5시 30분에 열렸다. 현재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캣츠 40주년 내한공연'에서 그리자벨라역을 맡은 조아나 암필이 캣츠의 메인곡 '메모리(Memory)'를 피아노 연주와 함께 크리스마스트리 앞에서 라이브로 공연했다. 점등식은 롯데월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라이브 공연을 즐긴 현장에서 고객들은 인증샷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롯데월드타워'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상품권 5만원이 제공됐다.

아레나광장에서는 크리스마스 멀티미디어 쇼를 진행된다.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10분 간격으로 월드몰 벽면을 활용해 총 8분 동안 이어진다. 월드몰 옥상과 쇼핑몰을 잇는 샤롯데브릿지 하단에는 고보 라이트(GOBO Light)를 설치해 광장 바닥에도 별빛 조명을 수놓는다.

올해 크리스마스트리는 스와로브스키와 협업해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연출했다. 15m 높이의 트리 상단에는 대형 스와로브스키 별을 올리고 2만6000여개의 크리스탈 오너먼트(장식)와 조명으로 장식한 화려한 10층 규모의 케이크 모양 트리가 분위기를 연출한다.

한편, 아레나광장에는 대형 캐빈하우스 5동이 꾸며져 H&M Home, 무인양품, BMW, SK텔레콤 등 브랜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는 “올 한해 힘들고 지친 모두가 롯데월드타워 크리스마스 마을에서 산책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집에서도 롯데월드타워 멀티미디어 쇼를 감상하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껴보시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월드타워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구세군과 함께 따뜻한 나눔 공간을 마련해 추운 겨울 어린이들에게 난방비를 기부하는 ‘마음온도 37도 캠페인’을 진행한다.

쿠팡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오는 11일까지 간식과 초콜릿, 과자 등 빼빼로데이 선물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11♡11 SWEET DAY’ 테마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오는 11일까지 간식과 초콜릿, 과자 등 빼빼로데이 선물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11♡11 SWEET DAY’ 테마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 빼빼로 데이 맞아 스위트샵 테마관 열어

쿠팡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오는 11일까지 간식과 초콜릿, 과자 등 빼빼로데이 선물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11♡11 SWEET DAY’ 테마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로켓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할인혜택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 기간 쿠팡은 켈로그 첵스 초코펀바+라이스 크리스피 초코세트, 오리온 통크 등 6개의 대표 푸드 상품을 최대 35%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일부 품목에 대해 즉시할인과 쿠폰할인으로 더블 혜택을 제공하는 ‘초콜릿 브랜드데이 원데이 특가’도 마련했다.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원데이 특가를 통해 고객들은 일별로 허쉬, 빼빼로 등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테마관도 준비했다. ▲쿠팡 단독 판매 스페셜 패키지 ▲막대과자&DIY 만들기 ▲골라먹는♡재미 초콜릿 ▲당이♡필요해 당충전 간식 ▲함께라면♡좋은 대상별 선물 ▲예쁜♡마음 카드/포장용품 ▲너를♡위한 로맨틱 홈파티 등 다양한 테마별로 상품을 구성했다. 허쉬, 해태제과, 켈로그, 츄파춥스, 오리온, 킷캣 등 유명 브랜드의 상품을 브랜드별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관을 마련해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대표상품인 ▲’케익마카롱’는 와우회원가 1만4천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 야미얼스 유기농 막대사탕’은 쿠팡가 1만원대 ▲‘ 오리온 통크 20입’은 쿠팡가 1만5천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빼빼로데이가 다가오면서 빼빼로, 초콜릿, 과자 등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제공하기 위해 이번 테마관을 진행하게 됐다”며 “빼빼로데이를 맞아 주변 분들에게 평소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이번 스위트데이 테마관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이 2020년 1934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치킨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교촌치킨 제공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이 2020년 1934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치킨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교촌치킨 제공

◆교촌치킨, MZ세대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로 꼽혀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이 2020년 1934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치킨 브랜드로 선정됐다.

20대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20대 연구소(이하 20대연구소)는 최근 ‘2020 MZ세대 TOP BRAND AWARDS-2020 MZ세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식품부문 중 치킨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지난해에 이어 1934세대 톱 브랜드로 선정됐다.

1991년 창업한 교촌치킨은 올해로 29년이 된다. 치킨 프랜차이즈 중 손에 꼽히는 장수 브랜드다.교촌치킨의 1위 선정 이유로는 ‘제품력’을 첫 손에 꼽을 수 있다.

교촌치킨의 시그니쳐 메뉴는 ‘교촌시리즈’, ‘레드시리즈’, ‘허니시리즈’ 등 3가지다. 먼저 마늘간장소스의 ‘교촌시리즈’는 창업 이후 꾸준히 팔린 교촌의 베스트셀러다.

‘허니시리즈’는 교촌치킨의 또 하나의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지난 2010년 출시된 허니시리즈는 단짠(달면서 짠맛) 열풍을 일으키며 국내 외식시장에 메가 트랜드로 자리잡은 제품이다. 특히 사양벌꿀이 아닌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을 사용한 소스의 제품력이 고객들에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전국 만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주로 소비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분야별로 구분하고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인지도 차원으로 구성된 브랜드파워 지수(MZ-BPI)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고 한다.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이색 아이스 바 ‘빼빼로 바’를 출시했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이색 아이스 바 ‘빼빼로 바’를 출시했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 ‘빼빼로 바’ 출시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이색 아이스 바 ‘빼빼로 바’를 출시했다.

‘빼빼로 바’는 빼빼로데이 시즌 한정판으로 판매된다. 이 제품은 길쭉한 모양에 초콜릿이 코팅되어 있는 빼빼로의 특징을 그대로 살렸으며 초콜릿 코팅 위에 고소한 아몬드가 뿌려져 있어 아몬드 빼빼로가 연상된다. 패키지에도 아몬드 빼빼로의 색상과 디자인을 적용했다.

‘빼빼로 바’는 11월 9일부터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와 SSM(롯데슈퍼,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권장소비자가격은 1200원이다.

제품 개발자는 “빼빼로데이에 좀 더 색다른 빼빼로를 선물을 하고자 하는 수요가 많아, 수많은 이색 빼빼로가 쏟아지고 있는 요즘, 아이스크림에도 빼빼로를 적용하고 싶었다”면서 개발 의도를 설명했다.

NS홈쇼핑이 11월 9일 오후 4시 30분부터 ‘명인 특집전’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11월 9일 오후 4시 30분부터 ‘명인 특집전’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9일 오후 ‘한국의 맛! NS중소기업특별전’ 방송

NS홈쇼핑이 11월 9일 오후 4시 30분부터 ‘명인 특집전’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NS홈쇼핑 중소기업특별전으로 마련된 ‘명인 특집전’에서는 우리 한식 명인이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식품을 만날 수 있다.

9일 4시 30분에 방송하는 ‘간월도 젓갈’ 세트는 서산 간월도 어리굴젓의 맥을 이어온 어리굴젓 식품명인 제6호 유명근 명인이 비법 양념장으로 맛을 낸 전통 음식이다. 몸에 미세한 물날개가 많이 달려있는 간월도에서 채취되는 굴은 양념이 골고루 잘 배합되는 특성이 있어 젓갈로 만들었을 때 더욱 맛있다. ‘간월도 젓갈’세트는 유명근 명인이 전통을 이어온 방법으로 국산 천일염과 고춧가루를 사용해 발효하여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간월도 어리굴젓, 양념 굴젓 등 젓갈 2종이 각 100g단위 5통 구성이며 총 10통 한 세트의 가격은 4만900원이다.

5시 10분에는 식품명인 35호 기순도 명인이 직접 생산한 전통 청국장과 매실장아찌, 간장깻잎장아찌로 구성된 ‘기순도 명인의 청국장 세트’가 방송된다. 종갓집 10대 맏며느리 기순도 명인의 비법으로 만든 ‘청국장 세트’는 국내산 재료를 엄선해 사용하고 따듯한 볕과 바람, 깨끗한 물에 명인의 정성을 더해 만들었다. ‘청국장 세트’는 8개월 이상 숙성한 한식 고추장과 1년 이상 숙성한 간장을 사용했으며, 맑고 깨끗한 전북 담양에서 자연숙성하고 담양 대나무와 신안 천일염을 사용해 만든 죽염을 사용해 깊은 맛이 일품이다. 2016년 국가브랜드 전통 간장에 선정 될 만큼 맛에 대한 솜씨와 전통성을 인정 받은 기순도명인의 ‘청국장 세트’는 청국장 120g 9개, 매실장아찌160g 1개, 간장 깻잎 장아찌 300g 1개 구성으로 가격은 4만9900원이다.

김용범 NS홈쇼핑 TV건강식품 팀장은 ”먹거리가 풍성해지는 가을을 맞아 우리 전통 먹거리를 소개하고자 명인들의 비법 그대로 만든 음식을 선보이는 ‘명인 특집전’을 마련했다”면서 ”전통을 이어가는 명인들이 정성을 다해 만든 전통음식도 맛보시고 건강한 가을 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일교차, 한파 예상일 등 기상 정보 예측을 기반으로 상품 론칭일을 조정하고, 편성을 확대하는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일교차, 한파 예상일 등 기상 정보 예측을 기반으로 상품 론칭일을 조정하고, 편성을 확대하는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빅데이터 및 기상 데이터 기반 상품 편성·판매 강화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일교차, 한파 예상일 등 기상 정보 예측을 기반으로 상품 론칭일을 조정하고, 편성을 확대하는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롯데홈쇼핑은 날씨가 TV홈쇼핑 매출에 중요한 영향을 끼침에 따라 지난해부터 기상 데이터를 예측·분석해 상품 기획과 편성에 활용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10월, 10도 이하로 내려가는 시기가 예년보다 약 2주 빠를 것으로 예측해 겨울 상품 판매 시기를 약 10일 앞당기고 편성도 15% 확대했다.

그 결과, 점퍼/패딩 판매가 약 30% 늘었다. 일교차가 클수록 데님 수요가 증가한다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일교차가 큰 10월 말에 업계 단독으로 ‘리바이스 웜진’을 선보여 론칭 방송에서만 주문금액 9억 원 이상을 달성했다. 롯데홈쇼핑은 올겨울 예년보다 영하권 일수가 많을 것이라는 예측 내용을 바탕으로 이달부터 계절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7일에는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를 통해 ‘조르쥬레쉬 기모팬츠’를, 8일에는 단독 브랜드 ‘라우렐’의 ‘캐시미어 블렌디드 코트’를 론칭하는 등 프리미엄 소재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춘 상품을 연이어 선보였다.

이어 오는 20일 오전 8시 15분에는 ‘영스타일’을 통해 ‘루나코어스 사가폭스 양모코트’를 판매한다. 보온성이 뛰어난 양모 소재를 사용해 겨울철 외출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 ‘지오스피릿 헤비다운 패딩’, ‘다니엘에스떼 중경량 구스다운’ 등 올해 인기를 끌고 있는 구스다운 소재 상품들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안정성과 저소음 등의 기능을 갖춘 월동가전 판매도 확대한다. 지난 9월 ‘최유라쇼’에서 신제품 론칭 이후 약 9만개, 150억원의 주문실적을 기록한 ‘보이로 전기요’를 비롯해 겨울나기를 위한 가전제품 판매 방송을 확대한다.

한편, 고객들의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겨울패션과 가전 등을 구매 시 5%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 윈터 페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상 데이터를 상품 기획과 편성에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의 니즈를 정교하게 반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절 변화와 수요 관계를 면밀하게 분석해 좋은 상품을 적시에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정배달’ 위메프오는 멕시카나 신제품 ‘모두의마요치킨’ 출시를 기념해 11월 한 달 동안 멕시카나 전 메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위메프 제공
‘공정배달’ 위메프오는 멕시카나 신제품 ‘모두의마요치킨’ 출시를 기념해 11월 한 달 동안 멕시카나 전 메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위메프 제공

◆‘공정배달’ 위메프오, 11월 한 달간 멕시카나 최대 5000원 할인

‘공정배달’ 위메프오는 멕시카나 신제품 ‘모두의마요치킨’ 출시를 기념해 11월 한 달 동안 멕시카나 전 메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멕시카나 TV-CF 키워드 찾기 특별 이벤트를 진행, 선착순 5000명 고객에게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참여 방법은 멕시카나 TVCF 영상 내 자막으로 노출되는 키워드를 위메프오 쿠폰함에 입력하면 된다.

멕시카나 전 메뉴 4000원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매주 1회씩, 한 달간 총 4번 제공한다. 이밖에 위메프오 첫 주문 고객에게는 멕시카나 4000원 할인 쿠폰을 별도로 지급한다. 위메프오 멕시카나 첫 주문 고객의 경우 행사를 통해 11월 한 달 동안 최대 7번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신용카드 및 유료포인트 ‘바로 결제’ 주문으로만 참여 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은 결제 금액(배달료 제외) 1만5000원 이상 때 사용 가능하며, 중복 적용 할 수 없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4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2020년 동반성장주간 개막식’에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대치동 사옥.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4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2020년 동반성장주간 개막식’에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대치동 사옥.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 ‘2020년 동반성장주간’ 맞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4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2020년 동반성장주간 개막식’에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주간’은 매년 11월 첫 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동반성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기업과 기관 상생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지정했다.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부문은 중소 파트너사 경쟁력 향상과 기업 격차 해소를 위해 기금을 출연한 단체나 개인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올해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부문을 비롯해 '자발적 상생협력' 등 5개 부문에서 54개 단체 또는 개인에 상을 수여했다.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출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을 한다.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고, 해외박람회 참여 비용 전액을 지원하기도 했다. 파트너사 임직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실무 교육을 하고,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해 업계 맞춤 경영, 어학 교육 기회도 제공한다. 복리후생 증진을 위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문화 행사를 기획하는 등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파트너사 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활동도 다방면으로 한다. 동반성장펀드를 500억원 규모로 운영하며 중소 파트너사 대출 이자를 감면해주는 등 금융 지원을 한다. 롯데하이마트 라이브 커머스 ‘하트라이브’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기획전에 중소 파트너사의 우수 상품을 소개하며 판로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박왕근 롯데하이마트 준법경영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면서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파트너사의 성장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워홈 친환경 비닐 포장재 사용 모습. 사진=아워홈 제공
아워홈 친환경 비닐 포장재 사용 모습. 사진=아워홈 제공

◆아워홈, 전국 800여 개 점포에 친환경 포장재 도입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유덕상)’이 지난달부터 전국 800여 개 점포에 생분해성 비닐봉투를 본격 도입했다.

최근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아워홈 점포의 테이크아웃 제품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일회용 포장재 사용량도 늘어났다. 이에 아워홈은 전국 매장에 생분해성 비닐 포장재를 신속히 도입해 친환경 소비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이다.

아워홈 친환경 비닐 포장재는 ‘생분해성 원료(EL724)’를 사용해 제작됐으며, 100%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소재다. 매립 시에는 180일 이내에 물과 이산화탄소로 100% 자연 분해되어 일반 가정에서도 재활용이 아닌 일반쓰레기로 버릴 수 있다. 해당 포장재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지역 환경 오염과 유해물질 감소 인증을 획득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환경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짐에 따라 친환경 소비문화 정착에 동참하기 위해 새로운 포장재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사업 영역 전반에 걸쳐 친환경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이 올해 상반기 론칭한 구내식당 전용 테이크아웃 브랜드 ‘인더박스’ 9월 매출은 전월대비 약 20% 이상 증가했다. 아워홈은 9월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샐러드와 무스비 등 인더박스 가을 신메뉴 9종을 선보였으며, 지속적으로 인더박스 점포 입점 및 메뉴 라인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하루 한장으로 어른들이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종합 영양 치즈 신제품 ‘어른을 위한 치즈’를 출시했다.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하루 한장으로 어른들이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종합 영양 치즈 신제품 ‘어른을 위한 치즈’를 출시했다.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서울우유, 건강한 신체를 위한 하루 한 장! ‘어른을 위한 치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하루 한장으로 어른들이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종합 영양 치즈 신제품 ‘어른을 위한 치즈’를 출시했다.

최근 성인들의 뼈와 신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우유 단백질을 활용한 영양 식품 중 하나로 ‘치즈’ 제품이 주목받으며 서울우유는 시니어 특화 제품인 ‘어른을 위한 치즈’ 신제품을 선보였다.

서울우유의 오랜 치즈 가공 노하우를 담아 출시한 ‘어른을 위한 치즈’는 시니어층을 위한 치즈로 고소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뼈 건강을 위해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칼슘, DHA를 비롯해 근육생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아미노산 BCAA 3종과, 비타민A, D, E, 아연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어른들의 건강관리에 안성맞춤이다.

신호식 서울우유 가공품브랜드팀 팀장은 “최근 중장년층의 골격 건강과 근력 유지를 위해 우유 단백질 섭취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고단백 고칼슘 제품인 치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성인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소를 모두 담은 ‘어른을 위한 치즈’ 하루 한 장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어른을 위한 치즈’의 권장소비자가격은 10매(180g) 기준 4000원으로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 및 전국 대형마트, 일반유통점,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