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5단계 결혼식
본문 바로가기

IT 노하우

코로나 1.5단계 결혼식



코로나 1.5단계 결혼식


 천안에서 회사를 다니는 친구가 곧 결혼식으로 하는데 2020년 11월 5일(목) 천안의 동남부 신부동 소재 신안생명 콜센터 직원 20명의 확진으로 코로나 단계가 1.5 단계로 상향되면서 결혼식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에 빠졌습니다.


■ 목차



     코로나 1.5단계 기준은?

    | 코로나 1.5단계의 기준은 어떻게 되나??


     앞서 정부는 3단계로 구분했던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1단계 부터, 1.5 단계, 그 다음에 2단계, 2.5단계, 3단계 까지 총 다섯 단계로 사회적 거리두기 지표를 세분화 했습니다.  그리고 수도권과 지방 권역을 세부 구분해 한 주 평균 발생한 일일 확진자 수를 기준으로 단계를 구분하게 했습니다.


     수도권을 100명을 기준으로 100명 이상이면 1.5단계, 또 1.5단계의 2배 이상으로 확진자 수가 증가하면 2단계, 전국 400명 이상은은 2.5단계, 800명 이상은 3단계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구분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수도권 외의 타권역에서는 30명 미만은 1단계, 30명 이상은 1.5 단계 입니다.

    천안은 수도권 외 권역에 속하기 때문에 일일 평균 확진자가 30명 이상이면 1.5단계로 격상이 가능한데, 천안의 경우가 그곳에 속해 1.5단계로 격상된 상황입니다.


    코로나 단계표





     코로나 1.5단계 결혼식은?

    | 코로나 1.5단계 결혼식은?


     코로나 1.5단계가 되면 유흥시설, 노래방, 방문판매 홍보관, 식당 카페 등의 중점관리시설과 pc방, 결혼식장, 공연장, 영화관, 놀이공원, 마트, 독서실 등의 일반관리시설은 1단계 생활방역 단계보다 많은 제약을 받게 됩니다. 


     그 중에서 (사업주에게는 죄송하지만..) 일반인들은 노래방은 안가도 되고, pc 방이나 마트도 안거가나 덜 가는 쪽으로 선택을 할 수 있지만, 미루는 데도 한계가 있고 언제까지나 미뤄둘 수 만은 없는 결혼은 정말 큰 문제인데요...


     코로나 1.5단계가 되면 결혼식은 시설 면적 4 제곱미터 당 1명으로 인원이 제한 됩니다. 4 제곱미터는 대략 1.2평 정도 되는 수준 이랍니다. 결혼식장들에 따라 규모도 다르고 실내 사이즈도 다르기 때문에 천편일률적으로 몇명까지 인원을 받을 수 있다 등의 내용은 말하기가 어렵습니다만, 제 친구녀석의 천안 결혼식장의 경우에는 가족과 친구 포함 100명으로 초대 인원을 제한한다는 공지가 왔다고 하네요.


     코로나19로 인한 전염병이 우려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식사는 케익셋트 같은 선물과 별도 패밀리 레스토랑의 식사권으로 대신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 친구녀석도 파리바게트의 고글 롤케익 셋트를 사례 선물로 선택하고 준비하는 모습이네요. 


     바로 어제는 세계에서 제일 큰 제약기업인 화이자가 코로나19 백신의 3상 실험에서 90% 의 효과를 보이는 백신을 개발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미시의 영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 세계 사람들을 괴롭히고 억죄고 있지만 머지 않아 좋은 날이 오고 코로나19와 마스크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는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루 속히 그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결혼식장



    * 사람들이 많이 본 인기 좋은 글 목록

    오달수 복귀, 성추행의혹 전말, 오달수 무혐의, 이웃사촌

    닁큼, 냉큼, 닝큼 표준어를 골라보세요.

    리포 펩타이드 코 스프레이로 코로나19 예방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개발 성공, 연말까지 1500만개 생산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