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혁신교육 정책연구대회 한마당 18일 개막

입력
수정2020.11.16. 오후 1:00
기사원문
김민수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활용한 온라인 보고회 형식으로 진행
[전주=뉴시스] 전북 혁신학교 이미지.(전북교육청 홈페이지)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혁신교육 정책을 다양한 주체와 시각에서 평가하고 기록한 연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16일 전북도교육청은 ‘2020 전북혁신교육 정책연구 학술대회 한마당’을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연구 학술대회 한마당은 전북혁신교육 10년의 성과를 규명하고 미래 혁신교육 방향성을 탐색하기 위한 자리로 지난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됐던 전북혁신교육 한마당의 연장선이라 할 수 있다.

먼저 18일부터 사흘간 전주교육대학교 마음연구홀에서 ▲인지적 취약계층을 위한 개인맞춤형 교과목 개발 ▲역량(참학력) 중심 학교교과목 개발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교과목 개발을 주제로 ‘초등 교과목 교육과정 개발 연구’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23일에는 ‘교육과정 유형분류 및 척도개발 연구’를 통해 교육과정 개념 사용 유형과 실행양상에 대해 들어보고 24일 우석대 문화관에서 ‘참학력 기반 혁신교육과정 적용학교별 사례연구’발표와 함께 혁신학교 근무 교사, 혁신학교업무 담당 장학사 등이 토론자로 나서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밖에 ▲광역형 혁신⁺학교 정착을 위한 추적 연구 ▲참학력 기반 중등 혁신 교육과정 연구결과가 발표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북혁신교육 10년의 실천과정과 효과성을 규명하고, 교육과정 중심의 전북혁신교육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혁신교육을 전북지역 모든 학교로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현장 참여는 최소화하고 모든 행사는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ark, 미술품 구매의 즐거운 시작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