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첫방 '싱어게인' 실력파 가수 총출동…러브홀릭 지선에 최예근까지(종합)

JTBC '싱어게인' 캡처 © 뉴스1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베일을 벗은 '싱어게인'에 실력파 가수들이 총출동 했다.

16일 오후 방송된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싱어게인'에서는 1라운드 조별 생존전이 펼쳐졌다. 슈가맨 조, 오디션 최강자 조 등에서 낯이 익은 가수들이 대거 출격해 실력을 자랑했다.

러브홀릭 출신 지선이 2호 가수로 나와 이목을 집중시켰다. "대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라는 근황을 전한 지선은 러브홀릭이 지난 2003년 발표해 큰 사랑을 받았던 '러브홀릭'을 불렀다.

지선은 심사위원들의 호응까지 유도하며 여전한 실력을 과시했다. 러브홀릭 활동 당시와 똑같은 목소리가 큰 감동을 줬다. 그는 '6 어게인'으로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다.

50호 가수는 '여자 양준일'이라고 자기 소개를 했다. '미니 데이트'를 부른 윤영아였다. 그는 "그 분의 마인드와 열정을 닮은 것 같다. 그 분이 미국에 가서 서빙 일을 한 걸로 아는데, 제가 지금 마트 캐셔 일을 하고 있다. 내일도 출근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윤영아는 무대가 시작되자마자 강렬한 포스를 뽐냈다. 격렬한 춤이 계속 이어졌지만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인 보컬에 놀라움을 줬다. 그 역시 '6 어게인'으로 합격했다.

이밖에도 슈가맨 조에서는 크레용팝 출신 59호 가수가 춤과 노래를 안정적으로 소화했다. 심사위원들은 깜짝 놀라며 극찬 세례를 했다. 28호 가수는 '3 어게인'으로 탈락할 뻔했지만, 김종진이 쓴 슈퍼 어게인으로 통과했다.

JTBC '싱어게인' 캡처 © 뉴스1
오디션 최강자 조에서는 23호 가수로 나온 'K팝스타' 출신 최예근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그는 파워풀한 음색과 자신만의 그루브로 무대를 장악했다. '7 어게인'으로 합격했고, 규현은 "다음 라운드가 너무 기대된다. 힘든 고음 속에서도 퍼포먼스가 완벽했다. 다른 장르 부르는 것도 궁금하다"라며 극찬했다. 이혜리 역시 "소름이 돋았다. 끼가 대단하다"라고 평가했다.

41호 가수는 이태권이었다. '위대한 탄생'에 출연했던 그는 "당시 준우승 하고 큰 관심을 받았었다"라고 회상했다. 이태권은 열창했지만 다소 아쉬움을 자아냈다. '슈퍼스타K' 출신인 9호 가수는 손예림이었다. 손예림은 수년 전과 다른 성숙한 음색을 보여줬지만, "폭발력이 좀 아쉽다"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들 모두 합격이 보류됐다.

한편 '싱어게인'은 세상이 미처 알아보지 못한 재야의 실력자, 한땐 잘 나갔지만 지금은 잊힌 비운의 가수 등 한 번 더 기회가 필요한 가수들이 대중 앞에 다시 설 수 있도록 돕는 신개념 리부팅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lll@news1.kr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 바로가기 ▶ 코로나19 뉴스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